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난소종양 자궁적출이 답인가?

난소종양 자궁적출이 답인가?

난소종양 자궁적출이 답인가?



여성의 생식기관에 발생하게 되는 종양들은 학의학에서 징가라고 합니다. 현대의학으로 볼 경우에는 자궁근종과 골반염증성 종괴 그리고 난소낭종, 자궁경부암등을 포함하게 되는데요. 이름을 듣게 되면 아무런 생각이 없으셨던 분도 뭔가 조치를 취해야 할 것처럼 마음이 급해지기 마련입니다. 








레이저든 복강경이든 이 이상을 빠르게 도려내야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진단기기와 객관적인 통계를 근거로 해 수술을 하는 것이 훨씬 좋다는 병원의 의견을 듣고 나면 좀 더 지켜보고자 하는 여유는 잃어버리게 되는데요. 걱정을 잠시 멈추고 내가 앓게 된 병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한의원에서 진단을 받아보고 몸에 이로운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여성에게 가장 흔한 종양에 속하는 자궁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20%가량이 겪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성의 난소 기능이 활발하여 생기게 되는 종양으로 폐경기 즈음에는 급속도로 발생률이나 발전율이 떨어지게 되며 자궁적출술 기준에 들더라도 폐경기 전추거나 임신을 고려하는 여성이라고 한다면 자궁을 보존하는 것을 목표로 치료관리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난소종양은 무증상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종양의 크기가 커지게 되면서 복부가 불편해지는 것 외에는 파열이 되기 직전까지 모를 수도 있는데요. 자신 몸에 관한 관심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보통 자궁적출을 고려하게 되는 기준은 근종의 크기가 4cm이상입니다. 또한 통증정도와 출혈의 양이 일상을 방해할 정도로 힘든 경우가 많은데요. 







크기가 작지만 자궁 경부쪽에 발생하게 되면 적출대상입니다. 점막이나 방광등을 압박해 대소변의 장애를 주게 되거나 통증과 출혈이 심한 경우라면 수술을 고려하며 그런 상황이 아니라면 평소 자신의 스트레스와 과로등을 적절하게 조절해 예방할 수 있으며 증상의 정도가 좋지 않다면 여의도한의원의 문진을 통해 한의학적인 건강한 치료로 증상의 완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