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드름 해독요법 치료

여드름 해독요법 치료

여드름 해독요법 치료




절기상 여름이 시작되면서 여러 부위를 노출하게 되는 의상을 입게 되는 때가 왔습니다. 하지만 팔뚝에 생긴 모공각화증을 비롯해 등여드름과 가슴여드름, 목과 턱부위에 나게 된 여드름이 여름 앞에서 움츠러들게 만듭니다. 특히 땀으 배출과 피지분비가 증가하게 되는 여름은 일교차와 자외선 등의 외부자극으로 인하여 여드름증상이 더욱 심해지는 시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외부자극을 받게 된 여드름은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여드름, 가슴여드름, 턱여드름 등 몸에 나게 된 여드름은 얼굴과 다르게 예민해지기가 쉬워 관리가 쉽지 않습니다. 재생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치료를 할 경우에 일반적인 여드름치료로서 피부건조나 예민증상 그리고 치료 중단 후에 다시 찾아오게 되는 증상등을 극복하기 위해 체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성인형 여드름은 치료가 쉽지 않고 상당하게 오랜 기간 동안 유지가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인 여드름의 원인을 알아내고서 치료를 해야지 제대로 완치를 할 수 있으며 재발 또한 막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부의 피지선이나 모공이 막혀서 여드름 유발균에 의해서 발생하게 되는 염증입니다. 







내부 장기가 안정적이게 되면 외부환경이 조금 나빠진다고 하더라도 염증이 잘 일어나지 않으며 이마 부위는 소화기 장애가 있는 경우에 특징적으로 여드름이 많이 발생합니다. 또한 턱부위는 신장이나 방광 그리고 자궁 등의 이상이 있을 경우에, 관자놀이 부위나 뺨, 귀 앞쪽 등은 스트레스에 의한 경우가 많습니다. 







한의학에서는 해독요법을 통해 열을 내려주고 막혀진 기운을 뚫어주며 담음과 어혈을 풀어줘 여드름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환자들이 갖고 있는 각각의 내과적 원인을 찾아내 침구와 약물요법을 통해 뿌리를 제거함으로써 치료는 물론이고 재발의 문제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드름 해독요법 치료와 관련해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