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은?
- 해독 치료/대장치료
- 2015. 5. 13. 11:00
장염 해결할 수 있는 치료방법은?
한 조사에 따르면 주간 평균기온이 1도씩 상승할 때마다 장염이 5%씩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장염은 온도 상승에 따른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 질환인데요. 특히 올해에는 여름이 빠르게 다가오고 있어서 장염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장염의 경우에는 소화제를 복용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완화가 될 뿐이지 곧 다시 재발하여 만성장염으로 악화가 될 우려가 높습니다. 또한 만성장염의 환자들은 매우 힘든 증상들을 겪게 되며 일상 속 스트레스와 증상의 악화로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급성장염증세가 지속되면서 배변활동이 불규칙해지고 설사와 변비가 반복될 수 있습니다. 식욕부진과 복통, 복부팽만감과 흡수장애로 인하여 영양상태가 악화되고 빈혈이 유발되는 등 피해가 적지 않은데요. 만성장염은 급성장염에 비해 증상은 가벼울지 몰라도 증상이 상당기간 오랫 동안 지속이 되는 경우로 윗배에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없는 눌리는 듯한 통증이나 불편감이 주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어 환자들의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는 질환입니다.
장염을 해결하기 위해서 한의원에서는 3가지 치료법으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장 자체를 강화해햐 하는 치료인데요. 장염은 장의 기능저하와 면역력이 저하된 것이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을 튼튼하게 해줄 수 있는 한약처벙과 함께 면역력을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고 있는 약재를 사용하면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설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장염환자들을 가장 괴롭히는 것이 바로 설사증상이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환자의 장기허실과 체질, 설사의 양상 등을 체크하면서 이에 맞는 치료를 하면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세번째로는 식이요법의 변화입니다.
만성장염과 같은 질환은 먹는 것으로부터 받는 영행이 몹시 크기 때문입니다. 알려져 있는 장염식습관 등은 개인의 체질적인 특성에 따라서 맞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의 도움을 받아 미세하게 변화를 시켜 맞춤형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런 3가지의 치료 방법에서 환자는 장염한약 처방, 침치료, 뜸요법, 부항요법 등을 받을 수 있으며 이 중에서도 장염한약은 장의 기능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처방입니다. 만성장염에서 유발될 수 있는 설사치료의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발효한약이기 때문에 흡수성 또한 뛰어납니다.
이런 장염한방치료는 장염의 증상치료 효과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의 기능 강화 효과와 인체의 자생력증강 부분이 탁월하여 각종 장질환의 발생률을 낮춰줄 수 있습니다. 장염 등의 장질환은 환자에게 신체적이고 정신적으로 막대한 피해를 가져올 정도로 위험한 질환인 만큼 조속하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