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통증한의원 두통 및 어지럼증 한방치료

통증한의원 두통 및 어지럼증 한방치료

통증한의원 두통 및 어지럼증 한방치료




두통과 어지럼증은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입니다. 머리가 열이 나게 되면서 터질 것 같은 기분이 들거나 눈썹 주위가 빠개지듯이 아프거나 욱신거리게 되면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그렇습니다. 워낙 흔하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러려니 하고서 참게 되거나 두통약 한 알로 해결을 보려고 하지만 이러한 증상을 지속적으로 방치하게 되면 심할 경우에 중풍으로 발전을 할 수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런 상태가 지속이 된다면 어떤 증상일 경우에 통증한의원의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두통 환자를 진단해보면 대체적으로 혈액의 흐름이 느리면서 탁한 것이 원인이 되어서 생기게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흔히 일반적으로 한방에서는 원인을 알 수 없는 느낌이나 통증을 어혈이라고 판단내리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혈액이며 이런 혈액이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게 되는데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하여 간 기능이 저하가 된다면 혈액이 탁해지게 되며 간의 기능이 저하되다 보니 혈액을 정화를 못시키고서 계속적으로 탁함이 누적되어 병이 되는 것입니다. 







또한 위장의 기능이 저하가 된다면 담이라는 물질이 생성이 되는데 이런 담이 혈액 속에 지속적으로 녹아들어서 혈행을 막고서 잦은 병증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이 외에도 심장의 기능 저하나 충격으로 인한 내부의 출혈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어혈이 어깨나 등 부위에 몰리게 되면 어깨가 결리게 되는 증상과 팔이 쑤시게 되며 허리에 있으며 요통을 불러일으키게 되는데 이런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혈액의 순환에 따라서 머리 쪽으로 이동을 해 두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MRI이나 CT촬영을 해도 나타나지 않은 것은 이런 증상이 혈액에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치료하기 위해서 통증한의원에서는 우선적으로 두통의 원인이 되고 있는 열을 내려주고 체내에 불필요한 혈액이나 뭉쳐진 체액을 풀어주는 약재를 주로 사용한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탕약을 복용함에 따라서 두통의 통증 정도는 평균적으로 약 67% 정도가 경감이 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두통치료 한약요법은 한약재를 이용한 처방이기 때문에 진통제를 복용하는 것처럼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서도 부작용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방법이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으며 증상과 병력 그리고 병력기간과 체질 등에 따라서 약제의 종류와 용량, 침과 같은 병행요법을 미세하게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통증한의원의 두통환자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통증한의원과 함께 두통 한방치료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통증한의원에서는 두통의 다른 유형으로 알려져 있는 긴장성두통에 관한 치료법 또한 내놓고 있으며 이 증상은 목 근육의 원활하지 못한 혈액의 순환이 문제가 되고 있는 경우로서 수기요법으로 목의 근육을 풀어주게 되는 치료를 병행함으로써 긴장성 두통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통증치료와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시거나 기타 교통사고후유증치료, 피부치료와 관련하여 치료를 원하신다면 통증한의원에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