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동한의원 두통, 뇌졸중과 연관

여의도동한의원 두통, 뇌졸중과 연관

여의도동한의원 두통, 뇌졸중과 연관

 

 

 

안녕하세요 여의도동한의원입니다.

 

두통은 일생동안 남녀 모두가 경험할 만큼 감기처럼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두통은 편두통이나 긴장성 두통과 같은 일차성 두통과 뇌종양, 뇌출혈 등에 의한 이차성 두통으로 나뉘고 있습니다. 일차성 두통이 전체의 약 90%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가 이차성두통입니다. 이러한 두통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사람의 뇌 자체는 통증을 느끼지 못하긴 하지만 머리가 아프다고 느끼는 것은 두피의 혈관과 근육 그리고 얼굴과 목, 코와 입, 귀의 신경이나 두개골 속의 혈관 그리고 뇌를 감싸고 있는 막이 통증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두통은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긴 하지만 잘 낫지를 않아서 만성두통으로 진행하기도 하며 뇌졸중의 전조증상이거나 뇌암, 뇌염 혹은 외상등을 알려주게 되는 신호일 수도 있어서 가볍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긴장성두통은 머리 전체를 마치 조이는 듯한 통증이 특징적인데요. 신체적인 피로와 스트레스, 경추의 이상에 기인해서 두피와 목, 안면의 근육이 지속적으로 수축을 하여 유발되비다. 대부분 오후에 두통이 심하며 일반적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주말에는 완화되기도 합니다. 진찰 미 일반적인 검사에서는 이상이 보이지 않으며 긴장성두통은 스트레스 완화와 심치리료, 운동 등을 통하여 지나치게 경직되어있는 근육과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편두통은 남자보다 여자에게서 흔하게 나타납니다. 맥박이 뛰는 것과 가튼 욱신거리는 통증들이 머리 한 쪽에 나타나며 메스꺼움이나 구토가 동반이 됩니다. 전형적인 편두통은 두통이 발생하기 전에 시각 및 감각성과 운동성의 전조증등을 보이고 있는데 시각증세가 많습니다. 눈에서 물이 번쩍거리며 물체가 지그재그로 보이게 되고 중심시야 결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두통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원인 치료를 하지 않고 그때그때 진통제만 복용하면서 수십 년씩 두통을 앓고 있는 환자가 의외로 많으며, 만성두통 환자들은 약을 남용하는 경향이 있어서 오히려 두통이 악화되거나 약물에 의한 유발성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오히려 병을 키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의도동한의원에서는 두통이라는 한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아주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보는데요. 두통치료한의원에서는 증상, 부위, 형태별 분류를 통해 원인을 제거하고 머리 쪽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침,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환자분들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두통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더 이상 방치하시지 마시고 여의도동한의원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