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허리가 아플때 무슨 증상?

여의도한의원 허리가 아플때 무슨 증상?

여의도한의원 허리가 아플때 무슨 증상?

 

 

 

최근 허리가 아프다던가, 등이 아프다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 통계에 따르면 등통증과 허리통증을 호소 하고 있는 환자들의 진료비용이 연평균 늘어났다고 합니다. 허리통증이나 등통증은 등쪽 부위에 발생하게 되는 통증으로서 목과 팔 그리고 옆구리의 통증을 포함하여 흉추와 허리 및 다리의 통증을 포함하게 됩니다.

 

 

 

 

 

 

근육의 이상으로서 이런 통증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척추의 질환이나 목관절 이상의 신호로 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척추와 관절의 질환은 뼈의 퇴행이 시작되게 되는 중장년층에서 많이 발생을 할 수 있는데요. 목디스크와 거북목증후군과 같은 목관절질환은 평소에 잘못된 자세가 굳어져서 생기게 되기 때문에 대부분 젊은 층에서 발생하기 쉬워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앉는 습관이나 컴퓨터와 같은 IT기기를 장시간 사용하게 될 경우에 등이 굽게 되면서 머리 또한 앞으로 내미는 자세를 취하게 되면서 목과 어깨와 같은 부위에 근육과 뼈를 경직시켜서 이와 같은 통증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등통증과 허리통증 그리고 못의 뻣뻣함을 단순하게 근육통이라고 지나칠 수는 있으나 같은 증상들이 계속적으로 지속될 경우에는 목디스크와 같이 더 심각한 질환으로 이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등통증은 목관절의 질환뿐만 아니라 척추질환 그리고 체형의 구조적인 문제 등 여러 가지 요인들에 의하여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제 여의도한의원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또한 더 큰 질환으로 악화가 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하여 자세를 바르게 해서 신체의 균형을 바로 잡아주고 틈틈이 스트레칭으로서 몸을 풀어주게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엎드려 자는 자세나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팔로 목을 세워서 TV를 보는 자세나 베개를 지나치게 높게 베는 경우와 같은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생겼다고 무턱대고 진통제를 먹는 방법을 쓰기도 하지만 오히려 그러한 행위가 병을 더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여의도한의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정확한 진단 아래에서 통증에 대한 발병 원인을 파악하여 환자에게 적절한 처방으로서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