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생리 안하는 경우, 생리불순의 원인은?

생리 안하는 경우, 생리불순의 원인은?

생리 안하는 경우, 생리불순의 원인은?

 

 

 

생리 안하는 경우나 생리불순은 일반적으로 생리를 거르거나 하지 않는 것만으로 생각하기 쉬운데 이 외에도 생리량이 적거나 생리기간이 짧거나 긴 것 그리고 생리량이나 주기, 기간등이 평소에 정상적인 여성의 생리현상과 다르거나 변화가 있는 것을 통틀어서 말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일반적인 여성의 생리현상과는 달리 생리 안하는 경우를 더불어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날 경우에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인 경우가 많은데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하나만 자라야 하는 난포가 여러 개로 자라는 경우로서 제대로 성숙이 되지 않은 난포로 인하여 배란이 이루어지지 않는 질환을 말합니다.

 

 

 

 

 

 

 

이것은 특별한 통증을 유발하지는 않지만 배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생리도 없는 것으로서 불임의 가장 큰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증상들은 생리불순 이 외에 다모증, 비만 그리고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 자궁의 출혈과 호르몬의 불균형, 여드름과 탈모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또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을 치료해야 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자궁은 임신과 직결이 된 신체기관으로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자궁과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며 냉한 기운을 가지고 있고 노폐물과 어혈로 인하여 혈류의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며 여성의 혈이 모자라는 상태에서 약해진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 본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혹은 건강한 자신의 자녀를 출산하기 위해서라도 다낭성 난소 증후군 치료는 필수적인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난소와 자궁의 기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치료의 방법을 진행해야 합니다. 난소의 기능이 강화되면 정상적인 하나의 난포가 생성이 되며 이 난포가 성장을 하여 난자로 자라게 되빈다. 이러한 일련의과정들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면 주기적인 생리를 하게 되며 임신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한바이춀는 인위적인 배란을 유도하는 방식들이 아닌 몸을 다시 일반적인 여성의 몸으로 회복함으로써 면역력을 가지도록 해 스스로 자연 치유력을 가지도록 하는 치료의 방법입니다. 이 치료의 방법에는 항상 진단을 통하여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적극적으로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생리 안하는 경우나 생리불순이 현재 일어나고 계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을 하셔서 진단과 함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셔서 치료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