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자궁근종에 대하여

여의도한의원 자궁근종에 대하여

여의도한의원 자궁근종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자연에 존재하지 않은 물질들이 인간에 의하여 새롭게 만들어지면서 발생하게되는 문제 중에 하나는 환경호르몬의 출현입니다. 현대인의 생활들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는 인공적인 요소의 대부분은 환경호르몬이 배출되게 되며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환경호르몬은 신체에서 정상적으로 물질이 아닌 산업을 통하여 생성되고 분비가 되는 화학물질입니다. 환경호르몬에 과다하게 노출이 되면 체내에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성장을 방해하고 남성의 경우에는 탈모와 비만, 여성은 피부의 트러블이나 자궁의 질환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환경호르몬들 중에 제노에스트로겐은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정상적인 에스트로겐의 기능에 대하여 방해하고 차단합니다. 제노에스트로겐은 여성들이 즐겨쓰고 있는 매니큐어와 유화제가 들어가 있는 각종 세제와 화장품 그리고 생리대나 속옷에서 발견되며 과다하게 노출이 될 경우에 신체에서 스스로 분비가 되고 있는 호르몬의 활동을 방해해서 자궁근종을 유발하게 됩니다.

 

 

 

 

 

 

자궁근종이란 자궁근육에 혹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서 가임여성의 2명 중 1명에게 발견이 될 정도로 흔하게 보이는 증상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자궁근종은 초기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크기가 작거나 위치에 문제가 없다고 하면 크게 문제삼지 않기도 합니다. 그러나 극단적인 경우에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근종이 10cm이상이 커지게 되면 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잡히게 되는데요. 자궁내막안쪽에 생기게 되거나 자궁의 내막까지 파고들게 되면 생리가 깨끗하게 끝나지 않으며 7일 이상 지속됨과 더불어 생리혈이 너무 많이 쏟아지는 경우가 생기며 생리 전후로 하여 하복부의 통증과 불쾌감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자궁근종과 같은 자궁질환의 치료에 있어서 간편하고 안전한 한방치료들이 각광받고 있는데 한방에서는 몸의 흐름에 알맞게 자궁과 주변의 혈액순환을 도와줘서 자궁에 쌓여있는 어혈과 노폐물을 풀어주며 정상적인 자궁의 근육을 늘려주게 됩니다.

 

또한 한약치료를 통하여 새로운 자궁근종의 생성을 막고 크기와 갯수를 줄이며 불가피하게 수술을 받은 경우라도 자궁근종의 재발방지와 체력보강 및 후유증을 낫게 해주어 빠른 회복을 돕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자궁근종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외에도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