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비만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만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비만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루하루가 다르게 나날이 날씨가 좋아지고 있는데, 그것과 비례하여 비만치료를 위해 한의원에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날이 더워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질 때를 누구나 기다리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겨울 내의 추위로부터 든든하게 우리를 지켜주던 지방들이 이제는 옷차림을 걱정해야 하는 훼방꾼으로 한순간에 전락했다고 하면 이제 남은 것은 체중감량뿐입니다.

 

 

 

 

 

다이어트 비만치료의 체중감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입니다. 식이요법을 하지 않는다고 하면 아무리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의 약을 복용한다고 해도 의미가 없습니다. 식이요법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육식을 줄여야 하며 찬 음식과 야식을 삼가는 데 있습니다.

 

 

 

 

 

 

육식을 하게 되면 살이 찌는 장내의 세균이 증가하게 되어 체중이 증가하며 찬 음식은 체내의 대사기능에 대한 저하를 초래하게 되어 지방증가의 원인이 되며 잦은 야식은 바로 살로 가게 됩니다. 두 번째는 수면습관의 개선입니다. 수면은 비만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이 되어있는데요. 잠이 부족하게 되면 살이 찌기 쉽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소 6시간에서 적당하게는 7시간의 수면을 해야 하는데 잠이 부족하게 되면 사람은 신경이 과다하게 예민해지며 스트레스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하여 인체에서는 항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졸의 분비가 급증하는데 이 호르몬이 바로 살을 찌우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수면시간 또한 중요한 문제로 꼽히고 있는데요. 인간은 자연의 부산물이기 때문에 밤낮을 지켜야만 건강해집니다. 잠자리에 드는시간은 보통 12시를 넘기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같은 6시간을 자도 1~7시 보다는 12~6시가 좋으며 11시~5시는 더욱 좋습니다.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인체의 대사기능을 활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체중감량과 유지에 유리하게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