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생리통의 원인은?

여의도한의원 생리통의 원인은?

여의도한의원 생리통의 원인은?

 

 

자신이 그 질병을 겪어보지 못하면 그것이 얼마나 아픈지 공감을 못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생리통은 남성에게 있어서 공감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여성이라면 아마 두명 중 한 명 꼴로 나타나는 흔하디 흔한 질환이지만, 남성이 이 통증을 알게 된다면 인체 해부학이 다시 쓰여져야 합니다.

 

 

 

 

 

가임기 여성이라고 하면 한 달에 한 번씩 꼭 찾아오게 되는 생리통은 개인차가 분명히 존재하지만 여성에게는 반평생을 따라다니게 되는 만성적인 질환이기도 하며 그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활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실제로 직장 여성들이 갖게 되는 생리통의 애로사항을 위하여 근로기준법에서는 매월 1회의 생리휴가를 보장해주고 있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처럼 여성들을 평생 따라다니면서 괴롭히고 있는 생리통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생리통은 일반적으로 크게 1차성생리통과 2차성생리통 두가지로 나눠지게 됩니다. 먼저 1차성생리통은 자궁이나 난소와 같은 부위에 특별한 병리적인 이상이 없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보통은 생리를 시작하기 전 후 2~3일간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 특징으로서 일반적인 생리통들은 여기에 속하게 됩니다.

 

 

 

 

 

 

 

2차성생리통은 골반 내에 장기부분에 이상이 있을 때에 자궁 및 인근 부위에 기저질환이 있을 때에 유발이 되는 생리통증을 말하게 됩니다. 주된 기저질환으로서는 자궁내막증과 골반염 그리고 자궁근종이나 난소난종이 있으며 이 2차성생리통은 생리가 시작되기 약 1~2주 전부터 통증이 발생해서 생리가 수일 이상 지속이 되는 것이 특징으로 1차성생리통에 비해서 통증의 기간이 긴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이 2차성생리통은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기저질환이 존재하기 때문에 1차성생리통과는 달리 일반적인 진통제로는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만약 자신의 생리통 발생기간이 질고 진통제를 복용한다고 해도 별 다른 통증의 완화가 없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생리통에 대하여 자궁과 난소의 월경기전을 조절하게 되는 경락의 불균형에 그에 대한 원인이 있다고 봅니다. 특히 간장과 비장 그리고 신장은 자궁과 밀접한 관련이 있끼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하복부에 한기가 침투하여 자궁 내의 기혈순활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리통이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자궁은 여성에게 두번째의 심장이라고 불리울만큼 중요한 기관으로서 심장 못지 않게 혈류가 지나가는 기관인만큼 자궁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몸 전체의 이상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생리통에 대하여 단순하게 진통제에 의존하지 마시고 생리통의 원인을 제거하고 자궁을 튼튼하게 할 수 있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집중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