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직장인 편두통 치료는? 여의도한의원

직장인 편두통 치료는? 여의도한의원

직장인 편두통 치료는? 여의도한의원

 

 

 

일반적으로 사람이 살아가게 되면서 약간의 스트레스와 긴장은 필요합니다. 그로 인해 한번쯤 두통을 겪어보지 않으신 분은 없으실 것입니다. 두통중에서도 머리 한쪽에서만 일어나게 되는 편두통은 연령 및 성별에 따라서 유병률에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편두통은 대부분 주로 젊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의한의원과 함께 편두통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렇게 편두통 환자가 늘어나게 된 것은 생활 속에 각종 스트레스와 과로로 인한 것인데요. 이렇게 직장인들의 편두통의 원인은 한가지이지만 편두통에 대한 대처법은 개인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뇌종양을 걱정하여 대형 병원에서 비싼 진료를 받는가 하면 단순하게 지나가는 두통이라고 여기며 두통약만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편두통이 심하면 일반의약품을 복용하기도 하지만, 만약 약에 거부감이 원래부터 있던 분들은 잠을 자거나 자신만의 힐링요법을 하거나 그냥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두통의 빈도가 드물거나 강도가 약할 때는 다행히도 큰 문제가 없어 걱정을 덜어도 되지만 편두통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편두통으로 인하여 하던 일을 멈춰야 할 정도라면 이에 대하여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선 두통은 그 자체가 병이 아닌 증상일 뿐으로서 여러 가지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깊게 평소부터 자신의 생활습관을 고려해야 합니다. 편두통에 대한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원인이 되는 질환을 찾아내서 뿌리부터 치료함이 급선무인데요. 편두통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2가지 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이 일어나는 원인으로 먼저 뇌종양이나 뇌조직의 변이, 뇌혈관의 변형이나 기형에 의한 혈류장애 등의 구조적 이상에 의한 것과 다른 장기의 질환에 수반이 되어서 나타나게 되는 기능적 이상으로 나누어 보고 있는데요.

 

 

 

 

 

 


편두통은 일반적으로 신경이 아주 예민한 사람이 스트레스나 과로를 심하게 했을 경우에 많이 나타나는데, 관자놀이에 발생한 통증은 몸이 허약할 때 생기게 되며 머리 전체가 팽창되듯이 아픈 경우는 기(氣)가 머리 쪽으로 치밀어 올라서 생기게 됩니다.

 

한의학에서는 일반적으로 편두통의 근본적인 원인은 잘 순환이 되던 체내의 순환이 응어리지게 되거나 뭉치게 되는 어혈이 문제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혈이 발생하게 되는 원인은 스트레스와 위장장애 그리고 간기능의 이상과 심장기능의 이상, 교통사고후유증, 일자목증후군과 같이 직장인들이 흔하게 겪는 문제들입니다.

 

 

 

 

 

머릿속의 탁한 피나 노폐물이 뇌의 혈액순환장애를 초래하고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 만큼 이러한 기혈순환을 다시 활발하게 되돌릴 수 있는 치료방법이 만성두통 혹은 오늘 한의원에서 말씀드렸던 편두통을 느끼고 있던 환자들에게 필요할 것입니다.

 

만약 이러한 뇌혈액순환 장애를 계속해서 방치하게 된다면 스트레스와 위장장애와 같은 두통의 원인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편두통이 잦아지고 심해지는 악순환에서 빠져나오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릿속에 응어리진 어혈을 풀어주어 직장인 편두통을 감소시키고 원인이 되는 요소들을 바로잡아서 재발을 예방하는 치료를 통하여 두통을 다스려야 하며 어혈과 체내의 열 그리고 탁해진 혈액을 풀어주는 한약을 통하여 두통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만약 현재 직장인 편두통으로 인하여 일은 하기도 힘든 상황이라면 더 지체하셔서 2차적인 질환을 나타나게 하지 마시고 언제든지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주셔서 체질에 맞는 치료를 통하여 편두통 치료를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