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간 건강 지켜주는 식품으로는?

간 건강 지켜주는 식품으로는?

간 건강 지켜주는 식품으로는?

 


일생 생활 속에서 우리가 먹고 마시고 숨쉬는 동안 체내에 각종 독소가 점점 쌓이게 되는데요. 이렇게 쌓인 독소를 간이 해독함으로써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해독기능이 약화되어 소화 장애, 영양 불균형 등 여러 가지의 대사 장애를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간이 상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와 일상생활에서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 간 건강을 지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간 건강 지켜주는 식품으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간 건강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마늘을 소개해드리는데요. 이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과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을 정화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해독작용에 도움을 주어 옛날에는 항생제 대용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간을 지켜주는 대표적인 식품으로 우리가 흔히 먹을 수 있는 과일인 사과가 있는데요. 이 사과에는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화를 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독소를 배출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간이 해야 할 해독작용을 사과가 대신 해주는 것과 같은데요. 이와 같이 사과를 섭취하면 간에 부담을 줄여줄 수 있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편, 비타민C가 풍부한 라임과 레몬도 체내의 독소들이 물에 잘 녹게 도와주기 때문에 간을 지켜주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이 일상 생활에서 간을 식품으로 지킬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마지막으로 간 지켜주는 식품을 알려드리자면 올리브오일이 있습니다. 이 올리브오일은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을 촉진시켜주어 소화와 배설작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우리 몸 속에 쌓여있는 독소를 받아들이는 지질도 공급해주기 때문에 간으로 가는 각종 독소의 양을 줄여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와 같이 식품으로 간을 지키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 몸 속의 간은 피로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쉽게 피로감을 느끼지 않게 비타민 섭취와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는 것이 간 건강에 좋습니다.


 

 


만일, 간 기능이 약화됨으로 인해 쉽게 피로해지거나 열이 잘 오르고 뒷목이 자주 뻣뻣한 증상 등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뜸 치료 뿐만 아니라 단계적으로 치료를 시행하여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만일 간 증상이 악화되어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