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성피부 주름관리하기

건성피부 주름관리하기

건성피부 주름관리하기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갖기 원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피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오늘 같은 겨울철이나 환절기때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피부관리와 적정량의 물을 마시지 않는다면 주름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건성피부일 경우에는 겨울철이라 건조할텐데도 불구하고 세안을 한 뒤에 로션을 바르지 않는다면 얼굴 땅김 현상으로 인해 각질이 생기고 얼굴에 잔주름도 쉽게 생기게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건성피부 주름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찬바람과 낮은 습도로 인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예민해지기 때문에 급격하게 노화가 될 수 있는데요. 특히 건성피부는 겨울철에 최악인 상태가 되기 때문에 집중적으로 주름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건성피부는 보습을 얼마나 잘 하느냐에 따라 피부의 상태가 달라지기 때문에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습효과가 좋은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화장을 할 때에도 촉촉한 제품을 사용하여 건조함이 조금이나마 덜 느껴질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과일로 인해 건성피부 주름을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이 대표적으로 사과를 말할 수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사과는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요. 그 이유는 사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산 성분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해주고 모공에 쌓여있는 각질을 제거해 어두워보이는 피부톤을 개선시켜 주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주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건조하여 각질이 많이 생기는 건성피부 주름을 관리하는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건성피부 주름관리에 도움을 주는 과일로 바나나가 있는데요. 바나나는 비타민A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타닌산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세포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있어 건성피부 주름관리에 많은 도움이 되는 과일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한 감귤도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고 피부 혈색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감귤을 섭취하거나 팩을 만들어 사용하면 피부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지금까지 건성피부의 주름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주름은 피부를 지탱해주는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여의도한의원은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침 요법을 통해 해당 주름 부위의 진피층을 자극해줌으로써 피부재생기능을 촉진시켜 주는 근본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일 건성피부 주름으로 인해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치료를 통해 주름이 개선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