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유증 이명치료하기

교통사고 후유증 이명치료하기

교통사고 후유증 이명치료하기

 


교통사고를 당했던 사람들 중에 주변이 시끄럽지도 않은데 본인만 소리가 들리거나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지 못하게 되는 이명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이는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의 하나로 심리적 불안과 신경계의 과민한 반응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발생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한의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조치가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유증인 이명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명은 귀에서 나는 소리를 자신만 느끼는 것으로, 외부의 자극이나 소리가 없어도 본인에게만 소리가 들리는 것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이명현상은 심리적인 문제로 인해 나타나는 경우가 있지만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는 교통사고 발생 당시 귀에 직접적으로 충격을 주거나 척추나 턱관절에 자극을 줌으로 인해 뇌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이명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의 치료법으로 한의학에서는 이명치료를 귀에서만 나타나는 현상으로 보지 않고 경락과 장부에 원인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이명은 허증과 허실로 나뉘는데요. 대부분 허증은 음혈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이고 실증은 화열로 인해 생기는 것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화열이 생기는 원인이 되는 장부는, 주로 심포, 삼초, 위, 간이고 음혈이 부족한 것은 간, 신장인데요. 주로 이러한 원인들이 겹치고 경락의 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면서 이명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명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증상과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생긴 이명은 대부분이 사고 후유증으로 어지럼증과 두통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사고로 인한 외부 충격으로 이명이 나타나면 증상 개선이 빠른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명질환도 난치성 질환에 속하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이명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이명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이명을 그저 귀의 질환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전신질환이라고 보아야 하는 관점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명환자들은 발병 당시에 과로를 했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수면부족에 시달리는 경우에서 발생하는데요.

 

이에 대하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몸 전신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이명치료를 통해 자연 치유력을 강화시켜 자연스럽게 이명증상이 없어지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일,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이명 증상이 나타났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통해 증상이 호전되게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체의 모든 부분이 중요하지만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기관으로 중요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정상적인 생활을 하다가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이명이 생겨 치료를 해야 한다면 방치하지 않고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합니다. 난치성으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에 주의 해야 하겠습니다. 건강한 청력과 일상생활을 돕기 위해 여의도한의원이 함께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