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되는 음식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되는 음식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되는 음식

 

 

전업주무인 54세 A씨는 갱년기로 인해 머리를 감을 때마다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져 고민이라고 하는데요. 얼마 전에는 거울을 보다가 정수리 부분에 머리가 없어 휑한 것을 발견하고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 사례와 같이 갱년기여성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아 우울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여성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여성탈모 원인은 폐경이 오면서 동시에 갱년기가 시작되는데요. 갱년기가 시작되면 여성호르몬이 점점 감소하고 남성호르몬이 증가하는데, 남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세포로 인해 모발이 가늘어지면 갱년기여성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갱년기 여성탈모는 남성에게 나타나는 탈모유형과는 다르게 주로 정수리에 나타납니다. 이는 호르몬의 수치가 변화되면서 혈액순환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에 두피에 산소와 영양분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아 정수리 부분에 탈모증상이 심해지는 것입니다.

 


 


이렇게 갱년기 여성탈모 증상이 나타나서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실생활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갱년기여성탈모를 관리하며 예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단백질이 풍부한 검은깨, 두부 검은콩이 있으며, 영양소의 소화와 흡수를 도와주는 효소식품도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만일 이와 같은 갱년기여성탈모 증상이 나타났다면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지 말고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갱년기여성탈모 치료법으로 약침요법과 약물요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 치료는 모근과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주고 탈모진행 속도를 막으면서 발모를 촉진시켜 주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한의원에서는 이 외에도 전신이완치료와 부항을 뜸으로써 몸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시켜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치료를 통해 갱년기여성탈모가 완치가 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 보다는 탈모의 속도와 증상을 억제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아 꾸준하게 관리를 통해 탈모진행 속도를 늦추고 발모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갱년기여성탈모 증상으로 인해 고민을 하고 계신다면 더 이상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정확한 증상 진단과 개인에 따른 치료방법을 모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갱년기여성탈모에 도움되는 음식을 탈모관리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