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불임의 원인과 여성질환치료를 통한 임신준비

불임의 원인과 여성질환치료를 통한 임신준비

불임의 원인과 여성질환치료를 통한 임신준비


 

불임이란, 쉽게 말하면 임신이 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불임을 진단하는 기준은 남녀, 즉 부부가 피임을 하지 않으면서 정상적인 성생활, 부부생활을 하지만 2년 간 임신이 없거나 출산 경험이 있지만 다시 임신이 힘든 경우 그리고 반복적으로 유산을 경험하여 임신상태 유지가 어려운 상태를 바로 불임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과거에는 임신이 되지 않는 불임의 원인을 여성의 신체가 건강하지 못해서라고 생각하는 경향과 진단이 많았지만 불임의 원인은 꼭 여성만의 문제가 아닌 배우자 양자, 부부의 공통된 문제이기도 합니다. 만약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지속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지 않는 다면 배우자 두사람의 검사는 물론 여성질환치료를 통해 불임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양방이나, 산부인과에서 신체에 특이한 이상이 없고 불임의 원인이 없다고 하지만 임신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성의 신체구조에 이상이나 장애가 없고 이 경우는 기능적 장애로 임신이 되지 않는 이유가 될 수 있으니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여성의 자궁에서 수정이 되지 않거나 수정은 되었지만 착상이 되지 않는 경우 그리고 착상은 되었지만 태아가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아 유산이 되는 경우를 불임의 증상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성질환치료 중 불임 치료는 한의학적으로 여성의 신체상태를 정상적으로 돌려놓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먼저 건강한 출산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생리, 월경이 정상적으로 이루어 지게끔 하는 것이 선행되어야 하며 생리불순과 생리통, 여성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 모든 불임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규칙적인 배란과 자궁의 건강을 관리함으로 임신준비를 하는 방법이며 이것이 바로 정상적인 생리를 하게 만드는 첫걸음이 될 것입니다.

 

 

 


여성질환치료를 굳이 하지 않더라도, 혹은 불임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임신준비를 하기 위해 신체관리와 기능을 정상화 시킬 필요성이 잇는데요. 여성의 경우 임신을 하기 위한 단계로 3개월 전부터는 자궁을 청결하게 관리하고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일어날 수 있도록 신체를 관리하고 회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아의 건강은 바로 여성의 건강과 배우자의 건강한 신체에서 시작 되기 때문입니다.

 

 

 


불임의 원인이 밝혀지고 증상 때문에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많습니다. 여성질환치료를 하다고 해도 이러한 불안감과 초조함에 따른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기능이 회복된다고 해도 압박감과 이러한 심리적인 원인으로 임신이 어려워 질 수 있기 때문에 심신의 안정을 도모 하기 위해 주변환경과 배우자 그리고 지인들의 도움도 필요합니다. 한방학적으로 임신을 위한 가장 근본적인 기초자세는 바로 온몸의 기를 자궁 쪽으로 집중시켜 치료 방향을 잡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심장의 화와 좋지 않은 기운 때문에 자궁으로 모여야 할 기와 내력이 심장으로 몰리게 되는 상태를 초래하는 데요. 이 경우 자궁은 점점 약해지고 신체기능이 정상이라고 할지라도 임신이 어려워 지는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향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 경우 한방약물 요법을 통해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활성화 함은 물론 심신을 안정시키는 약재를 첨가하여 스트레스를 다스리는 방법으로 심장의 화를 낮추고 자궁에 온전한 기를 보낼 수 있는 신체 여건을 만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자궁의 상태나 신체기능이 약하다면 태반주사요법과 뜸, 온침 요법을 통해 하복부나 생식기, 비뇨기에 작용하는 혈자리를 자극하여 침치료를 한 후 뜸으로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어 냉하고 허한 자궁을 관리하고 복부냉증 등을 해소하여 불임의 원인을 치료합니다.

 

 

 


태아는 뱃속부터 어머니의 감정과 신체상태를 파악하며 민감하게 교감합니다. 태교가 이래서 중요한데요. 태교도 중요하지만 임신준비를 하기 전 불임의 원인이 되는 여성질환치료를 통해 신체를 관리하여 건강한 자궁과 신체를 만들어 온전히 임신준비를 하는 것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의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이상 여의도한의원에서 불임의원인과 임신준비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여성질환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