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 알아봅시다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 알아봅시다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 알아봅시다

 


지속적으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청년 실업으로 인해 면접을 조금이라도 잘 보기 위해 외모에 신경 쓰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면접에는 첫 인상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있는데, 피부가 붉거나 검게 색소침착이 남아거나, 미세하게 흉터가 보인다면 감점 요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고민은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오늘은 이와 관련하여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하고 있는 지루성피부염이란, 피지선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피지가 많아져서 피지분포가 많은 얼굴이나 두피에 기름기가 많아지며 불어지고 가렵고, 각질이 일어나는 증상을 말하는데요.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40대에서 70대 성인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며, 태어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아에게서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신생아에게 얼굴이나 두피에 여드름처럼 올라오는 염증과 피부각질이 생긴다면, 이는 대부분 신생아 지루성피부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은 건조한 겨울에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낮은 온도와 습도로 인해 쌀쌀하고 과도한 난방으로 인한 건조한 공기는 피부를 자극하기 때문에 가려운 증상을 더 심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한편, 술자리가 자주 생긴다면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알코올섭취로 인해 그 증상이 더 악화되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지루성피부염은 보통 단순한 가려움증과 하얀 각질과 비듬, 붉은 염증이 생기는 것이 대부분인데요. 그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진물이 생기고 머리카락이 많이 빠질 수 있는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관리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피부질환입니다.


 

 


그럼 이에 대한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을 살펴보시면, 보통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얼굴에 기름기가 많은 화장품이나 연고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세안을 너무 세게 하거나 과하게 한다면 오히려 그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세안 후에는 보습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지루성피부염 관리방법으로 피부에 기름기나 먼지가 있다면 바로 세안을 하여 피부와 모발의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최근에는 샴푸의 함유된 성분 중에 소듐라우릴설페이트 성분이 두피를 예민하게 만들기 때문에 지루성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라면 이 성분이 함유되어있지 않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이러한 관리를 지속적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지루성피부염 증상이 악화된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빠른 기간 내에 한의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 2차적으로 피부염 증상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방적으로 이러한 지루성피부염의 원인을 혈열이라고 보고 있는데요. 이는 어혈이나 담음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피가 탁해져서 피부의 상태가 건강하지 못하여 각질이나 염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그럼, 이에 대한 치료법으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해독요법과 약물요법, 침구요법, 식이요법 치료를 함으로써 피부가 재생될 수 있는 치료를 하고 있는데요. 만일 이와 같은 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 증상이 호전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