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

여의도한의원, 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

여의도한의원, 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


 

살면서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두통입니다. 누구나 겪어보았고 약도 먹어본 경험이 있을 정도로 흔한 증상이죠. 여의도한의원에도 두통을 호소하여 방문 하는 환자가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하지만 같은 두통이어도 증상과 원인이 다를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두통에 대한 원인을 조금 자세하게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법 즉 두통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의 양상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머리가 띵한 증상, 머리가 깨질 듯 아픈 증상, 어지러워서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 머리가 아프면서 눈이 빠질 것 같은 증상, 머리가 아파서 치통이 올 때도 있고 놀랍게도 상당히 여러 가지 증상이 있습니다. 통증을 완화하는 약을 먹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보통 대처방안이지만 원인을 파악하여 치료하는 것도 하나의 올바른 방법이 될 수 있겠죠.

 

 

 


통증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질환의 원인 즉 두통의 원인을 찾아내서 근본적 치료법이 선행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말한 증상은 여러 가지 이지만 두통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먼저 뇌종양, 뇌조직의 변화, 혈관의 변형, 혈류장애 등의 머리의 구조적 이상 혹은 다른 장기나 신체의 질환과 함께 나타나는 기능적 이상으로 나눕니다.

 

 

 


만약 두통의 원인을 분류해보면 구체적인 부위를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뒷머리가 아픈 경우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혈압, 자세불량으로 인해 목이나 어깨 등의 긴장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동반되는 질환으로 눈 충혈, 안면 홍조가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두통의 경우 예민한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며 앞머리에서 통증이 오는 경우 소화기나 장기 등의 장애에 의한 경우가 많고 복통과 구토감, 소화불량이 함께 나타나 등 어지러움을 동반하는 현상이 대부분 입니다.

 

 

 


그리고 관자놀이가 아픈 경우 신체가 허 할 때 생기는 것이 보통이며 관자놀이부터 머리 전체가 터져나갈 듯이 아픈 경우 신체의 기가 머리 쪽으로 올라와서 생깁니다. 급성두통의 경우 진통제나 간단한 응급처치나 휴식, 조치가 어려울 때는 침을 통해서 쉽게 치료되기 때문에 큰 걱정이 없습니다.

 

 

 


만약 자주, 또는 장기간 지속되는 만성두통 질환을 앓고 있다면 반드시 두통의 원인이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방법을 강구하여 관리를 해야 합니다. 두통은 한가지 혹은 여러 가지 원인이 복잡하게 얽혀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치료를 하지 않고 진통제만 복용한다면 오히려 병을 키울 수 있고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기 때문에 근본적 원인을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적 치료법을 이용하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두통에 관한 증상에 대해서도 다양한 원인이 있다고 파악하고 있으며 두통의 증상에 따라 침과 약물, 해독요법을 병행하여 개인의 체질에 맞는 근본적인 치료방법을 통해 해당 통증을 완화합니다. 한약을 처방하여 혈액순환가 기혈 증진을 꾀하고 침을 통해 정체되어있던 어혈과 혈 리 자극으로 인해 제 능을 찾아주는 것이 통증 완화는 물론 앞으로 자주 발생할 두통에 대한 현명한 대처가 되겠습니다. 이상 여의도 한의원과 함께 두통의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두통이라고 단순히 머리만 아픈 증상이 아닌 여러 부위와 통증에 대한 양상이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방치하지 않고 치료를 하는 것이 신체 관리에 대한 올바른 관심과 습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