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간을 지키는 식품 알아보기

간을 지키는 식품 알아보기

간을 지키는 식품 알아보기

 


간은 소량의 음주라도 완전히 회복되는데 72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요. 회식자리가 잦아지고 술자리가 많아져 계속되는 음주로 인해 간이 회복될 수 있는 시간을 놓치게 되면 지방간이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여성은 남성보다 11배 이상 지방간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무엇보다 음주 양과 횟수를 줄여서 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간을 지키는 식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려고 합니다.


 

 


여의도한의원은 간을 지키는 식품으로 마늘을 추천해드리는데요. 그 이유는, 마늘은 적은 양으로도 간 정화에 도움을 주는 셀레늄과 알리신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화를 지연시켜주고 면역기능을 증진시켜주어 몸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마늘은, 자연스러운 해독작용을 통해 몸에 체내되어있는 독소를 배출시켜주고 간 효소를 활성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간을 지키는 대표적인 식품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간이 좋아질 수 있는 두 번째 식품으로는, 펙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사과인데요. 이 펙틴은 소화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배출시켜 우리 몸 속을 정화시켜주는 식품으로, 사과를 먹기만 하면 간 해독 작용이 되어 간에 가는 부담을 줄여주는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간을 지키는 식품으로 세 번째에는 레몬·라임이 있는데요. 레몬과 라임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속의 해로운 독소들이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합성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간에 무리가 가지 않게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간을 지키는 식품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은 간 지키는 식품으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가 있는 곡류가 있다고 말할 수 있는데요. 곡류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량되어 있어서 조금 의아해 하실 것입니다. 그렇지만, 지방성분이 많은 밀가루나 쌀 보다는 탄수화물 함량이 적으면서 담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수수, 메밀. 퀴노아와 같은 곡류를 섭취하면 지방간을 예방할 수 있어 간을 지키는 식품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간을 지키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에 해로운 독소를 없애주고 지질을 공급해주는 올리브유를 적정량 섭취하는 것도 간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여의도한의원에서 알려드린 간에 좋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가급적이면 과음을 하지 않아 간을 쉬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간의 기능이 떨어지게되면 소화장애나 영양불균형과 같은 대사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간 해독 요법으로 간 기능을 개선시켜주고 그 즉시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간 기능 저하로 인해 올 수 있는 소화장애, 비만, 알코올성 간기능 장애, 만성피로에도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만약 간 기능 저하로 인해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간 기능을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