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 허리 통증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 허리 통증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 허리 통증

 


도로교통공단에 따르면 안개 낀 날과 빙판길에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겨울철에는 도로 곳곳에 빙판길이 생기기 때문에 교통사고 위험률이 높습니다. 겨울철에는 가벼운 접촉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도 허리통증을 가장 많이 호소한다는 조사 결과가 있는데요.

 

허리나 어깨통증은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척추와 관계가 있기 때문에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허리 통증이 온다면 바로 병원이나 한의원에 내원해서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오늘은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허리 통증에 대해서 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찬 공기로 인해 몸을 웅크리는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러한 자세는 관절과 근육, 뼈에 무리를 줄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추위로 인하여 운전을 할 때에도 빙판길과 창문에 김이 서리는 것을 조심해야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 허리 디스크가 한쪽으로 밀려 나와서 그 주위에 있는 신경을 누를 수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 거북목, 척추전방전위증, 퇴행성디스크, 척추전만증과 같은 다양한 척추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인대나 근육이 수축되기 때문에 다친 허리를 더 손상시킬 위험이 큰데요. 골절과 같은 외부적인 손상이 없음에도 지속적으로 목과 어깨, 저림, 시림, 허리통증, 콕콕 찌르는 듯 한 아픔이 있다면 바로 한의원에 내원해서 빠른 진단과 상태에 맞는 치료가 중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에 외상이 없다고 생각해서 검사와 치료를 받지 않아 나중에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교통사고는 후유증은 사고 당시보다 사고 이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 때문에 사고 후 후유증 관리가 중요합니다.


 

 


사고 발생 후에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목과 어깨부터 시작해서 점점 허리와 무릎으로 통증이 내려가는데요. 겉으로 봐서 외상이 없더라도 교통사고 충격은 조금씩 서서히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원래 허리에 질환이 있었던 분들은 교통사고 충격으로 인해서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에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치료 관리를 해야하는데요. 교통사고로 인해  겨울철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허리 통증이 있다면, 여의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꼼꼼한 검진과 증상에 맞는 치료를 통해 하루빨리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