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과민성대장증후군, 과한 스트레스가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 과한 스트레스가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 과한 스트레스가 원인

 


A씨는 입사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직장생활이 낯설기도 하고 조금이라도 실수를 할까봐 항상 긴장상태에 있다고 하는데요. 매일매일 과도한 긴장으로 스트레스는 심해지고 소화 이상으로 속이 부글부글 끓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아 화장실을 들락날락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A씨처럼 평소에 과한 스트레스나 긴장을 받는 사람들이 호소하는 질환 중 하나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인데요.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과한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혈액검사, 대변검사, 대장내시경에서 이상 소견이 발견되지 않지만 배가 팽창해지거나 통증이 오는 것, 배변 습관의 변화 증상을 나타내는 질환을 과민성대장증후군이라고 하는데요.

 

이 증상이 있으면 하루에 3번 이상 화장실을 가기도 하고 일주일에 한번도 화장실을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은 바늘로 배를 찌르는 것 같은 통증이 오고 하복부에 경련을 일으키기도 하는데요. 배변할 때에 설사를 하는 경우가 많으며 끈적끈적한 점액질이 같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와 반대로 심한 변비가 생겨 고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장에 가스가 찬 느낌으로 복통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민성대장증후군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인데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예방하는데 제일 중요한 것은 스트레스를 줄여야 하며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소에 먹는 음식에 의해서 증상이 더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요. 음주를 하거나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우유와 같은 유제품도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과한 스트레스가 원인인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긴장을 완화시켜서 증상을 회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대장이 약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으로 대장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해야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침, 장 해독, 뜸 치료를 통해 장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있습니다. 과한 스트레스로 인해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계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주셔서 증상에 맞는 치료를 통해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