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탈모 관리 및 예방하기
- 기타치료/탈모치료
- 2015. 1. 5. 16:21
겨울철 탈모 관리 및 예방하기
날씨가 추워지고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가는 겨울철에는 더욱 건강에 주의해야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겨울철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의 영향으로 탈모를 겪는 사람들도 많아지다보니 겨울철 탈모 관리를 해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의원과 함께 겨울철 탈모 관리 및 예방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찬바람을 피해서 털모자를 쓰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겨울에 쓰는 털모자는 청결 관리에서 소홀할 수 있습니다. 청결에 신경 쓰지 않으면 찬바람을 피한다고해도 겨울철 탈모 관리, 예방하는데 아무런 소용이 없는데요. 털모자를 쓸 때에는 모발의 청결과 모자의 청결에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또한 각각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 제품을 골라야하는데요. 머리를 감을 때에는 되도록 아침보다 저녁시간에 감아야 두피를 더 청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머리를 말릴 대에는 드라이기 사용을 최소화하고 가급적이면 자연바람을 이용해서 말리는 것이 겨울철 탈모관리 및 예방에 좋습니다.
실내가 춥기 때문에 히터, 난방기기로 인해 건조해질 수 있는데요. 건조한 공기는 두피에도 영향이 있는데 심한 경우에는 두피 가려움증, 비듬, 염증까지 유발해서 조기 탈모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겨울철 탈모관리 및 예방에는 건조한 환경에서 장시간동안 있을 때 젖은 수건이나 가습기로 실내 습기 조절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두피나 모발에도 미스트나 에센스로 건조한 환경에서 최대한 노출이 되지 않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탈모는 흡연하는 것과도 관련이 있는데요.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담배의 노폐물은 혈액순환을 방해합니다. 모발에 영양 공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게 하기 때문에 모발을 힘없고 푸석하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담배 1개피를 피우면 우리 몸의 체온은 1도 정도 떨어진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체온이 낮아지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혈액이 두피까지 도달하는 것에 어려움이 생깁니다. 이로 인해 피가 잘 통하지 않아 혈관이 수축되면 콜레스테롤이 증가하면서 피가 끈적끈적해져 혈액순환에 방해를 주는데요. 담배는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게 방해하기 때문에 흡연을 하는 것은 탈모의 위험을 높이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금연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탈모관리 및 예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탈모는 계절적인 요인보다 유전적 원인이 가장 크지만 건조하고 추운 겨울철 날씨 특성의 영향으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겨울철 탈모관리가 필요한데요.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약물요법과 약침요법으로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탈모 진행을 막으면서 발모를 촉진시켜주는데요. 이외에도 척추에 부항을 뜨거나 전신이완치료를 통해 몸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는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탈모증상으로 인해 고민이신 분은 한의원에 내원에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