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꼬리뼈통증

교통사고 꼬리뼈통증

 

 

교통사고 꼬리뼈통증

 

 

직장인 최씨는 하루의 대부분을 책상에 앉아서 일을 하는데요. 허리통증 때문에 오래 앉아 있기 힘이 듭니다. 한 번씩 스트레칭을 해주면, 괜찮아 지는 듯 하지만, 점점 날이 갈수록 심해져서 병원을 찾았는데요. 허리통증, 꼬리뼈통증의 원인은 몇달 전 당한 교통사고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로 인한 꼬리뼈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리뼈통증의 증상이 가벼울 때는 서 있거나 걸을 때 꼬리뼈에 자극이 가해지지 않으면 큰 통증이 없지만, 앉을 때 꼬리뼈 부위가 자극되어 뻐근하고 불편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증상이 더 심해지면 엉덩이를 의자에 걸치기만 해도 통증이 나타나고 걸어다닐 때조차도 꼬리뼈 부근이 불편하고 통증이 느끼게 됩니다.


 

 


교통사고로 인해서 꼬리뼈를 다친 지 한 달 이내인 급성에서는 꼬리뼈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도넛 모양의 방석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음주는 혈관을 확장시켜 꼬리뼈 주위의 인대와 근육에 염증이 생기게 할 수 있어 금주를 하는 것이 좋으며 꼬리뼈 부분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해서 비스듬하게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으면 허리 통증까지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앉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치료인 침, 한약, 추나요법을 통해서 교통사고 꼬리뼈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데요. 추나요법은 틀어진 척추를 정상적으로 자리 잡아 주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각자 환자 상태에 맞는 치료법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맞춤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쁜 일상 때문에 검진을 미루거나 병원에 가서도 딱히 별다른 꼬리뼈통증 치료를 받지 못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아 사고후유증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만성화가 되기 전에 초기에 치료를 해야 하니 빠른 시일 내에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 허리통증 치료를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