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합의요령 알아두세요

교통사고 합의요령 알아두세요

 

 

교통사고 합의요령 알아두세요

 

 

아무리 침착하고 말을 잘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작은 접촉사고라도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나중에 더 큰 문제로 이어지지 않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올바른 교통사고 합의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교통사고가 났을 때 목소리 큰사람이 이긴다고 하는데. 하지만 큰 소리로 싸우게 되면 일어 더 커질 수 있고, 사고처리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 사고가 났을 때 현장을 보존해야 하지만 마냥 차를 그대로 세워 둘 수만은 없죠. 이때 현장을 사진촬영 한 뒤에 신속하게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이동 시켜야 합니다. 사진 촬영을 할때는 차량의 파손부위만 촬영해서는 안되고 주변의 상황까지 나오도록 촬영 해야 합니다. 또 차량의 바퀴 부분을 흰색 스프레이로 표시한 뒤 진행방향을 화살표로 표시해야 합니다.   

 

 

 

 

사고가 났을 때 현장에서 운전자들 끼리 합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 한쪽 운전자가 잘못을 하였다며 보상을 해준다고 하였다가, 추후 돌아가 이사람 저 사람의 말을 들으면서 자신의 잘못은 없어지고 오히려 상대방의 잘못이라고 주장해 보상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현장에서 합의를 할 경우 단순히 말로만 약속을 받지 말고 서로의 이름 연락처, 합의내용 차량번호를 기입하고 양쪽의 서명을 받아 놓을 필요가 있으며 객관적인 목격자 확보를 위해서 주변상가 또는 주변 운전자의 연락처를 받아두는 것도 중요한 교통사고 합의요령 중 하나입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교통사고 치료비 전액이 자동차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입원치료 뿐 아니라 통원치료에 대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혹시나 비용에 대해서 걱정을 해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면 내원하셔서 도움 받아보세요.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눈이나 비가 오는 경우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안전운전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지만,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교통사고 합의요령에 따라서 잘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

 

사고를 당한 후 특별히 다친 곳이 없다고 하더라도 검진은 반드시 받아봐야 하며, 제 때 치료를 받아야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생하지 않다는 점 기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