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 목뼈 통증의 원인

교통사고 후 목뼈 통증의 원인

교통사고 후 목뼈 통증의 원인


대부분의 환자들은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바쁜 업무 등으로 인해 치료를 소홀히 하는 경우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들은 해결되지 않는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후유증 중에서 경추 손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통 사고 2~3일 이후에 본인이 의식하지 못했던 통증과 메슥거림, 어지러움 등으로 의료기관으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사고 이후에 생기는 다양한 증상의 양상을 보면 가장 흔한 증상은 두통과 어지러움, 혹은 허리와 목 등의 통증을 주로 호소하게 됩니다.

 


이중에서도 목을 다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목을 주로 다치는 이유는 해부학적인 구조 때문인데요. 목뼈는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으며 머리만을 지탱하면 되기 때문에 목뼈를 연결하는 디스크의 크기도 허리뼈보다 작습니다. 


또한 목뼈의 관절면도 다른 등뼈나 허리뼈의 관절면과 다르게 되어 있어 원활한 운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허리에 비해 운동하는 정도가 훨씬 크며 충분한 회전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목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이나 인대들이 있지만 원활한 운동을 위해서는 상대적으로 작은 근육들이 모여 있어 목뼈는 허리뼈에 비해 안정적이지 못한데요. 목 부위에 급작스런 무리나 외부의 충격이 작용하면 이를 지탱하고 유지하는 힘이 떨어져 쉽게 손상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교통사고 시에는 진행하던 차량이 갑자기 정지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움직이는 머리 등으로 인해 목에 직·간접적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더욱이 문화생활이 발달하면서 TV나 컴퓨터 기타 여러 매체들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져 평소에도 목뼈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이 많은데요.

 

 

평소에도 목에 무리가 있는 상태에서 가벼운 충격에도 목의 안정성이 문제가 되어 목뼈와 목뼈 주위의 구조물에 지장을 초래하게 되며,  교통 사고 시에 목을 다치는 경우가 흔하게 발생하는 것이고, 손상없이도 목뼈 주위의 인대나 근육들에 과긴장 상태가 오게 되어 심한 목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엑스레이 검사 등으로 발견되지 않았지만 통증이 계속되는 경우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어혈로 인한 통증으로 보고 있습니다. 어혈은 쉽게 얘기하자면 뭉쳐 있는 피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이것은 충격에 의해 뭉쳐 버린 피가 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눈에 보이는 증상만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의 원인까지 치료하기 위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의 원인인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 및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만드는 것으로 어혈치료뿐만 아니라 손상된 신체의 균형을 회복시켜 빠른 시간 내에 통증을 완화시켜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