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유증, 외상없는 통증

교통사고후유증, 외상없는 통증

교통사고후유증, 외상없는 통증


기술의 발전이 그다지 달갑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바로 교통사고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국감에서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출 받은 자료에 따르면 고속도로 주시태만 사고는 2004∼2010년 한해 평균 353건에서 2011∼2013년 연평균 721건으로 배이상 늘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교통사고 후 일어날 수 있는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경우 대형사고가 일어나기도 하지만 가벼운 접촉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정차에 있다가 스마트폰을 보는데 정신이 팔려 파란불만 보고 앞차가 아직 출발하지 않았는데 급하게 출발한다거나 앞차가 정차할 것을 예상하고, 차량이 다 정지하지 않았는데도 스마트폰을 보는 등으로 인해 차량에 외관상 큰 이상이 없을 정도의 접촉사고가 일어나곤 합니다.

 

 

 

이런 교통사고의 경우 후유증은 X-ray, MRI 같은 검사에서 잘 나타나지 않고, 통증만 계속 되거나 증세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쑤시고 저리는 통증으로 일시적인 통증치료나 물리치료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저림, 시림, 불쾌감 등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처음에는 교통사고로 인해 당황하여 통증을 잘 느끼지 못하다가 사고 발생 후 3~10일 정도 지나면 증상이 목과 어깨로부터 시작해서 허리나 무릎 등에서 증상이 보여지는데요.

 

아무리 외상이 없더라도 교통사고의 충격은 장기간에 걸쳐 조금씩 서서히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뒷목이나 허리, 기타 몸이 뻣뻣하고 쉽게 피로해지거나 신체에 무거운 느낌이 들며, 전신의 무력감이 들고, 머리가 아프고 어지럼을 느끼는 분이라면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치료를 해보시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에서는 어깨와 목 주변의 단단하게 굳은 근육을 풀면서 경락의 순환을 도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몸 안에 산재해있는 어혈을 녹여 배출되도록 돕는 한약을 처방하고 부항치료로 어혈을 다루어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을 개선해 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통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교통사고후유증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상담과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