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건조해 지는 눈, 안구 건조증 치료

건조해 지는 눈, 안구 건조증 치료

건조해 지는 눈, 안구 건조증 치료

 

 

낮은 기온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호흡기 질환이나 눈의 건강이 우려되는데요. 습도를 유지해야 하는 인체의 기관에 대한 관리가 필요한 계절입니다. 특히 눈은 외부의 환경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데요.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쌀쌀해 지는 날씨로 인해 두꺼운 옷을 꺼내 입고, 약하게라도 난방을 시작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건조한 환경도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두꺼운 옷들에서 나오는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안구건조증이 악화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안구 질환은 방치하게 되면 시력이 저하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결막염, 안구건조증 등 안질환 환자수가 가을철인 10월에 평균 33만 명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하는데요. 안구건조증의 증세로는 모래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 따끔거림, 눈 시림, 시야가 흐려 보이는 증상 등이 있습니다.

 

독서나 컴퓨터 업무, TV 등 한 곳을 오래 볼 때 안구건조증 증상이 나타나고, 이런 증상은 오전보다 오후에 더 심해지고 건조한 가을, 겨울철이나 습도가 낮은 실내에서 더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증상을 알고 있으면서도 치료보다는 인공눈물로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는 환자 중에서는 눈물이 부족한 형상을 넘어서 각막에 염증이 발생할 정도로 심각한 수준에 이르는 상황도 나오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눈 기능 및 시력저하를 예방하기 위한 관리와 치료에 대해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컴퓨터 사용만으로도 눈의 피로가 상당한데, 스마트폰 과다사용이나 시력교정술을 받고난 후, 수면부족, 과로, 등은 더욱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정도로는 충분한 치료가 되지 못합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안구건조증의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고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 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겪고 계시는 분이라면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안구혈액순환과 눈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약침과 침, 뜸 및 기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 질병의 근원을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