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시려요!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눈이 시려요!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눈이 시려요! 안구건조증 치료방법

 

 

제법 선선한 날씨 속에 이제는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의 가을 날씨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건조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다 보면 눈이 쉽게 뻑뻑해지고 눈이 시려요라며 증상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증세들이 심화되면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할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해서 생기는 것으로 이물감이나 눈이 충혈되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20대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안구건조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2배 이상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보통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두통이 발생하지만 눈이 시려요라고 하시거나 눈 뒤쪽이 당기듯 아프거나 뻑뻑하면서 두통이 나타난다면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에서 분비하는 눈물의 양이 줄어 안구를 보호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할 때 안구건조증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안구 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아 시력의 질이 떨어지며, 평상 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통해 세균감염과 각막염으로 상처가 날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일반적인 안구건조증 증상은 충혈, 뻑뻑함, 두통 등이 있으며,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경우 시력이 감퇴하고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람이 불면 눈이 시리거나 건조한 증상,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느낌, 눈물이 흐르는 증상,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소량의 방부제가 첨가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방부제가 들어간 인공눈물보다는 무방부제인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볼 경우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것이 좋으며, 중간중간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 시금치, 당근 등의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의 점안으로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충분한 치료가 되지는 못하는데요.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눈이 시려요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에게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사용이 잦은 분이나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날씨가 건조해지는 가을철이면 더 심하게 안구건조증 증상들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안구건조증을 방치하게 되면 두통과 함께 시력도 저하될 수 있는데요.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다면 안구주변의 혈액순환 개선으로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해 안구건조증을 치료하는 여의도한의원에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