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 불면증, 외상 후 스트레스

교통사고 후 불면증, 외상 후 스트레스

교통사고 후 불면증, 외상 후 스트레스

 

 

교통사고의 대부분은 운전자의 과실로 일어나는 비중이 90%이상인데요. 도로의 시인성 자동차의 성능이 향상된다고 해도 도로이용자의 의식과 행태가 변화되지 않는 이상은 교통사고의 위험은 언제나 도사리고 있는데요.

 


교통사고에 대한 의식 이외에도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한 인식도 미비해 일반적인 치료에만 매진하는 경우가 태반인데요. 교통사고 후유증은 일반적인 치료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외상후 스트레스를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상 후 스트레스라는 것은 전쟁, 자연재해, 사고 등의 심각한 사건을 경험한 후 그 사건에 공포감을 느끼게 되는 것으로, 사건 후에도 계속적인 재인식을 통해 고통을 느끼며 거기서 벗어나기 위해 에너지를 소비하게 되는 질환입니다.


사고의 충격으로 인해 뇌에 손상을 입게 되면 뇌진탕으로 진단하게 되는데요. 뇌진탕의 경우 불면증, 건망증, 논리적 사고장애, 우울증, 이해력저하, 이명 등의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이런 스트레스 장애 이외에도 뒷목이나 허리, 기타 몸이 뻣뻣하고 쉽게 피로하거나 날씨가 흐리거나, 밤이 되면 통증이 더 심해지거나 속이 매스껍거나 답답한 증상을 겪을 수 있는데요. 

 

직접적으로 오게 되는 목이나 허리, 속이 매스꺼운 증상들은 어깨와 목 주변의 단단하게 굳은 근육을 풀면서 경락의 순환을 도와 기혈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뜸 치료로 어혈로 경직된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때문에 생긴 불면증이나 건망증 등에 대해서는 어혈을 제거하는 약재는 물론 머리를 맑게 하고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는 한약을 통해 기혈의 순환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차분한 상태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스트레스를 빨리 벗어날 수 있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외상 후 스트레스로 지나치게 흥분상태에 머물게 되면 환자의 상부에는 열증이 나타나고 이와 동시에 하부에는 한증이 나타나는 상열하한증을 겪게 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고 계신가요? 여의도 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한 진찰을 받고 건강함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