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치료한의원_ 목통증

교통사고치료한의원_ 목통증

교통사고치료한의원_ 목통증 

 

추석이 다가오고 있지만 한가지 걱정되는 것이 막히는 도로인데요. 이렇게 교통량이 늘어나게 되면 따라오는 교통사고는 목을 다치기가 쉬운 데요. 사고 당시에는 경미하게 생각해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 바로 당시가 아니라 시간이 흐른 후 갑작스럽게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교통사고치료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리 경미한 교통사고 해도 우리의 몸은 그 충격을 고스란히 받게 됩니다. 따라서 교통사고 당시에 특별한 통증이나 징후가 없다고 해도 시간이 지난 뒤에 교통사고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는 것입니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면 앞차와 뒷차가 부딪히거나 급정거를 하게되면 그 충격으로 인해서 우리의 목은 극심하게 앞뒤좌우로 움직이게 되고 그로인해 목을 비롯해서 그 주변의 인대까지 손상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통사고후의 목통증이 많은 것은 바로 신체해부학적 구조 때문입니다. 목뼈에는 허리뼈보다 많은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뼈의 크기는 허리를 지탱하는 뼈의 반정도의 크기도 안될정도로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 사이의 완충역학을 해주는 디스크 또한 작습니다.

 

 

상대적으로 허리뼈는 주변에 단단한 근육과 인대 등이 발달해져 있고 또 허리뼈 아래 골반이 단단히 받쳐주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에도 잘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뼈주위에는 강한 근육이나 뼈대가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이나 압박에 목이 쉽게 손상받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것처럼 교통사고로 인해 충돌하게 되면 운전자의 목이 앞뒤로 격심하게 흔들리게 되고 목뼈를 지지하는 힘줄과 인대 및 근육이 큰 손상을 입을 수 있고, 잘못된 습관으로 목디스크 기능이 약화된 상태라면 아주 가벼운 충격에도 손상당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에는 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한방치료가 매우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은 목통증을 치료하기위해 통합적인 한방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약과 침, 뜸, 추나요법을 이용해 목에 생긴 어혈을 제거하며 기순환을 원활히 하여 틀어진 뼈를 바로 잡아 2차 통증을 예방하며 재발을 방지 합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이제 더이상 방치하지 마시고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