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목디스크 한의원

교통사고 목디스크 한의원

교통사고 목디스크 한의원

 

 

아무리 경미한 교통사고 할지라도 우리의 몸은 그 충격을 고스란히 받게 됩니다. 특히 목디스크가 있다면 충격이 더욱 심할 수 있는데요. 따라서 교통사고 당시에 특별한 통증이나 징후가 없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지난 뒤에 교통사고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관찰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통사고가 나게 되어 앞차와 뒷차가 부딪히거나 급정거를 하게되면 그 충격으로 인해서 우리의 목은 극심하게 앞뒤좌우로 움직이게 되며, 목디스크 환자의 경우 충격으로 인해 손상이 더 심해 질수도 있습니다. 일반인의 경우에도 그로인해 목을 비롯해서 그 주변의 인대까지 손상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교통사고후의 목디스크의 손상이나 목통증이 많은 것은 바로 신체해부학적 구조를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데요. 목뼈에는 허리뼈보다 많은 7개의 뼈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뼈의 크기는 허리를 지탱하는 뼈의 반정도의 크기도 안될정도로 작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뼈 사이의 완충역학을 해주는 목디스크 또한 작습니다.

 

 

 

그런데 상대적으로 허리뼈는 주변에 단단한 근육과 인대 등이 발달해져 있고 또 허리뼈 아래 골반이 단단히 받쳐주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에도 잘 버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목뼈주위에는 강한 근육이나 뼈대가 거의 없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의 충격이나 압박에 목이 쉽게 손상받을 수 밖에 없는데요. 앞서 언급한것처럼 교통사고로 인해 충돌하게 되면 운전자의 목이 앞뒤로 격심하게 흔들리게 되고 목뼈를 지지하는 힘줄과 인대 및 근육이 큰 손상을 입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만약 평소에 목에 부담을 주는 좋지 않은 자세로 목 뼈 사이의 디스크 기능이 약화된 상태라면 아주 가벼운 충격에도 손상당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교통사고로 유발된 후유증인 어혈과 염증을 제거하기 위해 환자의 체질 및 교통사고후유증의 통증부위의 손상정도를 파악하여 침치료, 뜸치료, 부항치료, 약침치료, 추나치료 및 한약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진행되는 교통사고후유증 한방치료를 더이상 본인부담금 없이도 자동차보험을 통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교통사고후유증 방치하셔서 만성질환, 만성통증 앓지 마시고 교통사고 발생 초기에 여의도 한의원 방문하셔서 교통사고후유증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