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 환절기 아토피 피부 관리법은?

여의도한의원, 환절기 아토피 피부 관리법은?

여의도한의원, 환절기 아토피 피부 관리법은?

 

 

 

얼마전까지 더웠던 날씨가 금세 가을로 성큼 다가선 듯한데요. 이렇게 환절기에는 가려움증이 심해질 수 있는 시기로 이 때에는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가을이 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낮과 밤의 큰 일교차 인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아토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로 인해서 감기에 걸릴 수 있고, 찬바람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감기뿐만 아니라 피부의 재생력도 떨어져서 아토피피부염으로 인해 생긴 염증이 더 악화되기 쉽습니다. 물론 가을의 건조한 날씨는 일반인의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아토피는 면역력과 관계가 깊은데요. 감기에 걸리게 되면 가려움증을 비롯해서 발진과 각질이 심해지게 되는데 이는 감기에 걸렸을 때 처방하는 항생제와 해열제가 증상을 완화시킬수는 있지만 그와 함께 인체의 면역력도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 저하로 감기에 걸렸지만 아토피의 증상도 함께 있는 분이라고 하면 항생제는 가능하면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해열제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아니라고 하면 가급적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가을의 날씨로 다소 서늘해지기 때문에 창문을 닫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그렇게 되면 실내 공기가 나빠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환자들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는 장마로 인해 습해진 공기에서 잘 번식하게 되는데 이때 환기까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되면 더욱 기승을 부리게 됩니다.

 

 


이때에는 피부자체를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피부에 닿는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용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가 좋고 순한 비누를 사용하며 씻은 뒤 3분이내에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의도 한의원에서는 아토피 치료의 핵심을 자연면역의 활성화와 특이면역의 안정화에 있다고 봅고 피료에 매진하고 있는데요. 면역기능의 안정화와 이미 손상된 피부의 빠른 재생할 수 있는 치료를 합니다. 초기에는 해독요법으로 전신 해독 과정을 시작하며 알러지 상태에 따라 한약을 복용하고, 이후 면역강화 연고제와 보습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면역강화 및 피부재생의 한약을 복용하는 치료법으로 아토피를 치료하고 재발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