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의 예방방법

안구건조증의 예방방법

안구건조증의 예방방법 

 

 

우리의 신체 기관 중에 중요한 부위는 어디 일까요? 우리의 속담 중에는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몸 만큼이나 눈 건강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현대인들은 오랜 컴퓨터 업무와 에어컨이 틀어진 사무실에서 생활하다보니 눈이 건조한 증상들을 많이 호소 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이나, 게임기, 스마트폰, 독서 등으로 눈에 휴식이 부족하고, 에어컨이나 선풍기로 인해 건조한 환경이 조성되었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먼저 건조한 환경을 피해주시고, 눈을 의식적으로 자주 깜박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이 시리고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이물감이 이나 콕콕 쑤시는 느낌을 호소하시는데요. 눈이 쉽게 피로해 지고, 눈을 감고 있으면 편안하지만 다시 쓰면 증상이 심해지며, 겨울철의 찬바람을 맞으면 눈물이 줄줄 흐르는 증상 등이 나타 납니다. 안구건조증이 심한 경우에는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안구건조증의 증상들은 모두 나타나는 것은 아닙니다. 한가지 혹은 여러 가지 증상을 보일 수가 있는데요. 원인으로는 눈물 분비 저하, 눈물의 과도한 증발, 눈물생성기관의 염증, 유천포창 같은 전신질환이 동반된 경우 등이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치료하기 위해 가장 보편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인공눈물 처방인데요. 인공눈물은 일회용이 아닌 인공눈물의 경우에는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방부제가 첨가 되어 있는 것이 있습니다. 눈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방부제가 없는 일회용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신체 부위 중에 가장 예민한 부분이고 또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휴식을 취할 때는 눈을 감고 있도록 하고, 눈을 마사지해서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알아본 안구건조증은 단순이 눈이 뻑뻑하다고 방치하게 되면 눈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하고 불편을 느끼신다면 여의도한의원에 내방하셔서 정성을 다하는 편안한 치료를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