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안구건조증치료방법

안구건조증치료방법

안구건조증치료방법

 

안구건조증 어떻게 치료할까요?
봄과 여름은 건조한 날씨뿐만 아니라 황사, 미세먼지 등의 환경요인이 안구건조증을 악화시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안구건조증은 장기간의 콘택트렌즈 사용 및 과도한 눈 화장 등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2배 이상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라고 하면 노화현상으로 눈물이 부족해 생기는 질환으로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에서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레르기 결막염과 안구건조증 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헷갈려 하시는데요. 눈에 모래가 든 것처럼 뻑뻑하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며, 충혈증상이 더해졌다면 알레르기 결막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사회적 스트레스와 불균형한 영양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발생할 수 있으며, 대표적인 원인은 눈물의 생성부족과 과다증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눈이 건조하다고 생기는 병이 아니며, 눈물 분비에 관여하는 조직들이 손상이 입어 눈물막이 불안정하게 변하고 불쾌감, 이물감과 같은 증상을 일으키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며칠 전 20대 후반 직장인 여성 a씨는 안구건조증으로 영등포한의원에 방문하셨는데요. 이 여성분은 눈이 뻑뻑하고 콕콕 찔리는 듯한 통증을 느껴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넣었지만 효과는 오래 가지 않았으며, 시간이 지난 후 눈의 통증뿐만 아니라 두통까지 발생해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다며 도움을 요청하셨습니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발생하는데요. 20대 후반 직장인 여성 a씨처럼 눈이 뻑뻑하고 콕콕 찔리는 듯한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가려움, 눈꺼풀의 무거움, 안구 피로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염증으로 눈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안구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아 시력의 질이 떨어지고 각막염으로 상처가 날수도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많은 분들이 안구건조증치료방법으로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인공눈물이라도 다 좋은 것은 아닌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극소량의 방부제가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방부제가 들어간 인공눈물 보다는 무방부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눈의 건강에 훨씬 좋습니다.

 

하지만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정도로는 안구건조증치료가 되지는 못하는데요.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분비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영등포한의원에서는 약침, 뜸 및 기타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을 치료함으로 근본적인 치료방법으로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영등포한의원과 함께 안구건조증치료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눈은 신체 중 가장 예민한 부분으로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고 틈틈이 눈을 마사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이지만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눈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자연과 함께 건강의 균형을 지켜드리는 영등포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