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눈이 건조할때 _ 봄철 안구건조증

눈이 건조할때 _ 봄철 안구건조증

눈이 건조할때 _ 봄철 안구건조증

 

눈이 건조할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할까요?
겨울철 못지 않게 봄철 안구건조증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봄철 건조한 날씨에 더불어 황사, 미세먼지 등의 환경요인으로 눈이 시리고 침침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안구건조증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눈이 건조할때, 봄철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안구건조증은 중·장년층 중 폐경 후의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는 증상이었으나 국민건강보험공단 조사에 따르면 20대 환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봄철 안구건조증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2배 이상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보통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에 두통이 발생하지만 눈 뒤쪽이 당기듯 아프거나 뻑뻑하면서 두통이 나타난다면 안구건조증으로 인한 두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철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에서 분비하는 눈물의 양이 줄어 안구를 보호하지 못하게 되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할 때 안구건조증을 오랜 시간 방치할 경우 안구 표면이 눈물로 덮이지 않아 시력의 질이 떨어지며, 평상 시 눈을 만지거나 비비는 행동을 통해 세균감염과 각막염으로 상처가 날수도 있습니다.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요. 일반적인 안구건조증 증상은 충혈, 뻑뻑함, 두통 등이 있으며, 봄철 안구건조증이 심해질 경우 시력이 감퇴하고 사물이 두 개로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바람이 불면 눈이 시리거나 건조한 증상, 모래알이 들어간 듯한 느낌, 눈물이 흐르는 증상, 가려움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이 건조할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국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인공눈물을 사용하는데요. 인공눈물 중 일회용이 아닌 것은 세균번식을 막기 위해 소량의 방부제가 첨가되기 때문에 봄철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방부제가 들어간 인공눈물보다는 무방부제인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습관이 중요한데요. 특히, 스마트폰을 보거나 컴퓨터 모니터를 장시간 볼 경우 의식적으로 눈을 자주 깜빡여주는 것이 좋으며, 중간중간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하거나 인공눈물을 점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 시금치, 당근 등의 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방법으로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봄철 안구건조증은 인공눈물의 점안으로 어느 정도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충분한 치료가 되지는 못하는데요. 안구건조증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눈이 건조할때 근본적으로 안구주변의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눈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여 눈물분비가 원활히 이루어지는 치료를 도움 드리고 있습니다.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눈이 건조할 때, 봄철 안구건조증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안구건조증은 누구나 쉽게 겪을 수 있는 질환이지만 장시간 방치할 경우 눈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습니다. 봄철 안구건조증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면 안구건조증한의원에서 안구 혈액순환과 눈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침, 뜸을 이용한 치료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