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

 

 

한국도로공사는 졸음쉼터 효과로 전국 고속도로 교통사고 사망자가 전년에 비해 24% 감소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그 중 졸음운전이 33% 가장 큰 폭으로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교통사고는 도로상의 차의 교통으로 인해 사람을 사상 또는 물건을 손괴한 사고를 말하며, 도로교통법상 교통사고는 도로에서 발생한 사고를 말하는데요. 교통사고 발생률이 줄어들길 바라며, 오늘은 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미한 교통사고라도 몸은 치명적인 손상을 받게 되는데요. 특히, 목디스크와 허리디스크는 사고 당시에는 나타나지 않으며, 몇 개월 또는 몇 년이 지난 후 악화된 상태로 발견되는 교통사고후유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X-ray, CT, MRI 등의 검사를 통해서 발견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시간이 지나서 나타나는 후유증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목과 어깨로부터 시작해서 허리나 무릎 등으로 통증이 내려가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복통, 수면장애, 설사 등의 증상을 겪기도 하며, 큰 교통사고를 당했을 경우 정신적 충격으로 장시간에 걸쳐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겪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요즘은 교통사고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목통증과 팔저림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직장인과 학생이 많은데요. 이러한 증상이 직장인과 학생에게 생기는 이유는 오랜 시간 자세 변화 없이 컴퓨터 화면을 바라보거나 책을 읽는 습관 때문에 나타나게 되며, 이러한 증상을 느끼더라도 단순히 근육이 뭉치거나 피곤해서 그렇다고 생각하고 넘기게 됩니다.

 

 

목통증을 오랜 시간 방치하게 되면 목 디스크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며, 목디스크는 목 뼈 사이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외부의 충격으로 빠져 나오면서 그 주위를 지나가는 척수나 신경근을 압박해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목디스크 증상을 자각하기 쉽지 않아 방치하기 쉬우며, 심해지면 목통증뿐만 아니라 손저림 또는 팔저림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며칠 동안 뒷목 통증이 지속되고 팔저림을 느끼는 등의 의심 증상이 있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보고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를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를 당했더라면 교통사고후유증 팔저림증상을 초기에 치료 받는 것이 좋은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의 주된 원인은 어혈이기 때문에 어혈 제거하는 치료를 우선적으로 하며, 추나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함으로써 빠른 시간 안에 교통사고후유증에서 벗어날 뿐만 아니라 다른 교통사고후유증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교통사고 후 팔저림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후유증은 언제, 어떻게 발생할지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무서운 존재로 뒤늦게 나타난 후유증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교통사고 시 목은 제일 다치기 쉬운 부분으로 위에서 안내해드렸듯이 목통증을 오랜 시간 방치하면 목 디스크로 발전하여 팔저림증상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뒤늦게 나타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교통사고한의원에서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