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합의요령,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합의요령,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합의요령, 교통사고한의원

 

 

본격적으로 겨울로 접어들면서 꾸준히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올 겨울 잦은 눈과 한파가 예보되어 있다고 합니다.

 

겨울은 눈과 한파 때문에 자칫 주의를 하지 않으면 빙판길 교통사고가 일어나기 쉬운데요. 큰 사고가 아니면 다행이지만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늘어나게 되며,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시 올바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교통사고합의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한의원 교통사고합의요령은?

 

첫 번째 서로 운전자 상태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사고가 발생했다면 차량 비상등을 켠 뒤 차에서 내려 사고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심각한 경우에는 바로 119에 전화를 해서 응급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두 번째 경미한 사고라도 현장사진을 보존해야 합니다.
교통사고 시 현장을 보존해야 합니다. 차량의 파손부위만 집중적으로 촬영해서는 안되며, 주변의 상황까지 촬영하고 차량의 바퀴부분을 흰색 스프레이로 표시해야 하는데요. 계속 도로에 차를 세워 둘 수 없기 때문에 빠르게 현장 사진을 촬영하고 신속히 차량을 이동시켜야 합니다.

 

세 번째 당황하지 말고 말싸움, 몸싸움은 피해야 합니다.
사고가 나면 당황하게 되고 목소리 큰사람이 이긴다는 말에 따라 큰소리부터 치는 사람이 있는데요. 큰소리 치게 되면 말싸움, 몸싸움이 일어나면서 교통사고 처리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당황하지 말고 싸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 목격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큰 사고뿐만 아니라 경미한 교통사고에도 목격자를 확보해 놓으면 추후 있을 문제에 도움이 되는데요. 객관적인 목격자 확보를 위해 주변상가 또는 주변 운전자의 연락처를 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 현장 협의 시에는 증거서류를 작성해야 합니다.
현장에서 운전자들끼리 서로 합의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한쪽 운전자가 일방적으로 잘못을 하였을 경우 보상을 해준다고 하였다가 추후 시간이 지난 후 잘못이 없다고 오히려 강력하게 주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장에서 합의할 경우 단순한 말 약속이 아니라 서로의 이름, 연락처, 합의내용, 차량번호를 기입하고 양쪽 서명을 받아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교통사고한의원에서 교통사고합의요령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교통사고는 발생 후 3~4일이 지난 경우 교통사고후유증이 찾아오기 때문에 완전히 통증이 없는 상태까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일단 교통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지만 교통사고는 예기치 못한 상황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교통사고합의요령대로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의도한의원 02-786-09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