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

 

 

전국 곳곳 짙은 안개와 미세먼지로 인해서 교통사고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서 날아온 미세먼지로 인해서 가시거리가 50미터 밖에 되지 않으며, 한 치 앞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신경 써서 운전을 해야 하는데요.

 

짙은 안개와 미세먼지로 차량 10대가 연쇄 추돌하고 교차로에서 직진하던 시내버스와 우회전 승용차가 서로 차량을 확인하지 못해 부딪히는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과 함께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안전벨트를 착용해도 손상을 피할 수 없는 곳이 목인데요. 목은 급가속과 급감속에 의해 목부위에 갑작스러운 힘이 전달되면서 생기는 편타손상 때문입니다. 교통사고 시 다른 차량이 뒤에서 충돌을 일으키게 되면 목이 앞뒤로 흔들리면서 경추부에 부상이 생기는 경우는 목에 큰 무리를 줄 수 있으며, 교통사고 인한 목통증은 초기에 치료를 받아야 만성 목통증으로 발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목 48%, 머리와 얼굴 26%, 허리 8%, 팔 5% 순으로 목의 손상이 제일 심합니다.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검사를 받았으나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해서 안심하면 큰 병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의 경우는 교통사고 발생한 당시보다 3~7일 지난 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 원인은 한의학에서는 기혈 순환 장애로 보고 있으며, 가슴이 답답하거나 몸이 전반적으로 무겁게 느껴지고 불면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이와 같이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은 어혈과 담음, 사고 이후에 전신 쇠약과 비위 기능의 약화에서 오는 신경증적인 증상으로 의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체내에 어혈이 많을 경우 두통, 현기증 등의 가벼운 증세부터 객혈, 학습장애 등의 심각한 증상 까지도 나타나게 됩니다.

 

만약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전반적인 건강의 악화로 인해 삶의 질이 하락하게 됨은 분명합니다. 어혈로 인한 예후는 고혈압, 협심증, 만성위장병, 각종 피부질환, 대부분의 여성질환, 중풍, 치매 등 상당히 광범위하다 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같은 추위에 피로를 풀기 위해서 온천욕을 즐기는 분들이 많은데요. 뜨거운 물에 몸을 지나치게 오래 담그고 있으면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이 악화될 수 있으며, 통증을 일시적으로 완화시킬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이상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미세먼지 교통사고 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목통증은 일상생활에서도 자세가 바르지 않고 오랜 시간 앉아서 생활하는 수험생, 직장인들에게도 자주 발생하게 되는데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라는 생각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통증의 경우 오랜 시간 방치하면 만성 목통증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교통사고치료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의도한의원 02-786-09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