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치료/주름관리] 주름살의 원인과 효과적인 예방법 -여의도한의원
- 피부 치료
- 2012. 4. 21. 16:05
[피부치료/주름관리] 주름살의 원인과 효과적인 예방법 -여의도한의원
주름살이라면 가장 먼저 노화를 떠올립니다.
화장이라는 것 자체가 자연스러운 노화를 지연시키는 기술이라고 할 만큼, 주름살은 미용에 반갑지 않은 존재입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주름살을 단순히 노화로만 이해합니다. 하지만 아직 노화를 논할 나이가 아닌데도 주름살이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주름살은 보이지만 전반적인 피부 상태는 그렇게 노화를 느낄 정도가 아닌 경우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주름살은 어떻게 생기는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지 알아볼까요?
주름살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표정주름'이라고 하는 것으로 평소 표정이 풍부하고 안면근육이 유연한 사람에게서 잘 발생합니다.
표정주름은 노화로 대변되는 주름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래도 나이가 들어 피부탄력이 떨어지면 표정이 없을때도 선명하게 남거나 주름의 숫자가 늘기도 합니다.
또 하나는 흔히 '나이주름'이라고 하는 것으로 실제 노화의 표시입니다. 무표정한 상태에서도 늘 선명하게 줄을 그은것처럼 나타나고 시간이 지날수록 깊은 골을 형성하며 아래로 쳐지는 경향을 띕니다.
하지만 표정주름은 인대와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일시적으로 생기는데 나이주름은 표정을 짓지 않을 때도 표정을 지었을 때처럼 주름살이 그대로 남는다는 것이 다릅니다.
주름살의 근본 원인인 노화란 행기력과 피하지방의 밀도에 모두 약화가 일어나는데 있습니다.
행기력이란 기가 다니는 속도와 일정한 규칙성을 말하는 것으로 체력이나 피로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피하지방의 밀도 역시 지방의 형태와 배치의 균일성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피부가 탄력이 없고 얇으면 잔주름이 많이 생기고 탄력이 없고 두꺼우면 굵은주름이 많이 생기며
탄력이 좋고 얇으면 잔주름이 약간 생기고 탄력이 좋고 두꺼우면 굵은 주름이 가볍게 생기며
탄력이 좋고 체력도 좋으면 잘 생기지 않습니다.
행기력이 좋지 않은 피부에 지방의 무게만 늘어나면 어떨까요?? 당연히 굵은 주름이 더 늘어납니다.
피부에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행기력을 좋게 하고 피하지방의 밀도를 치밀해지도록 얼굴에 마사지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