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 목통증_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 목통증_여의도한의원

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_여의도한의원

 

 

안녕하세요. 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을 치료하는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도로 위 운전을 하다보면 사고현장을 종종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일상뿐만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도 교통사고 후 뒷목을 잡고 목통증을 호소하는 모습을 보신 적이 있으실 텐데 그만큼 교통사고에서 목이 다치기 쉬운 부분입니다.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고 해서 안심은 금물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사실상 교통사고가 발생한 당시보다 시간이 지난 후 목통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합니다.

 

 

 

 

 

 

교통사고가 나면 목 46%, 머리와 얼굴 28%, 허리 8%, 팔 5% 순의로 피해를 입는다고 합니다. 흔히 교통사고 후 나타나는 증상은 목통증, 경직, 뒷골과 앞머리 두통이 나타날 수 있으며, 어지러움증과 눈이 침침해지기도 하고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목과 팔 위쪽 통증이 지속되고 원인 모를 두통이 생기면 목디스크를 의심해 보아야하며, 통증을 계속 방치하게 되면 목디스크 악화로 큰 수술을 받아야할 경우가 생깁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목디스크는 충격에 의해 경추뼈가 제자리를 벗어나면서 한쪽으로 밀려나 디스크가 돌출되는 현상을 추간판탈출이라고 부르며 목통증이 발생하게 되면 목통증뿐만 아니라 팔, 손까지 통증이 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목통증으로 인해 수면이 불량해지고 정신적인 충격으로 정신불안증도 동반될 수 있습니다.

 

목은 척추와 연결된 부분 중 가장 약한 부분이며, 주변에 강한 근육이 없으며 앞뒤 양옆으로 움직임 범위가 넓기 때문에 교통사고에서 목은 큰 충격을 받게 됩니다. 목뼈 주위의 근육, 인대, 신경 등 손상이 잘 일어나 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 증상이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은 편타성 손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편타성 손상은 갑자기 발생한 교통사고의 충격으로 c자 모양으로 유지하던 목과 머리가 순간적인 반작용으로 뒤로 밀렸다가 다시 앞으로 꺾이게 되면서 발생하는 목부상입니다.편타는 채찍으로 때리는 것을 의미하며, 교통사고 당시 목의 모습이 마치 채찍질 모습과 비슷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편타성 손상의 특징은 CT촬영에도 뼈에 별 다른 이상소견이 없는게 특징입니다.

 

이러한 교통사고로 인한 목통증과 목 디스크에 대해서 여의도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 뜸, 부항, 추나 요법으로 각 환자분들에게 맞는 치료를 시행하게 됩니다.또한 원활한 기혈 순환을 방해하는 어혈을 제거해 원활하게 돌아갈 수 있게 해주며 교통사고로 인해 약해진 신체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교통사고후유증 목통증 초기에 아무런 증상이 없다고 오랜 시간 방치하면 이후에 큰 통증을 경험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여의도한의원에서 초기에 진료하신 후 교통사고후유증을 예방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