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피부관리, 가을 아토피 치료

여의도피부관리, 가을 아토피 치료

 

여의도피부관리, 가을 아토피 치료

 

 

안녕하세요?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입니다. 무덥고 습했던 여름이 지나가고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한 기운이 감돌면서 가을이 다가옴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때가 되면 여러가지 이유로 여의도피부관리에 신경쓰시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 분들 중에서는 바로 아토피 피부염 환자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찬바람이 부는 것과 동시에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시기로 이 때에는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초가을이 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낮과 밤의 큰 일교차 입니다. 이로인해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찬바람은 면역력을 떨어뜨려 감기에 걸리는 것 하는 것 뿐만 아니라 피부의 재생력도 떨어져서 아토피피부염으로 인해 생긴 염증이 더 악화되기 쉽습니다.

 

 

면역력과 관계가 깊은 아토피 환자가 감기에 걸리게 되면 가려움증을 비롯해서 발진과 각질이 심해지게 되는데 이는 감기에 걸렸을 때 처방하는 항생제와 해열제가 증상을 완화시킬수는 있지만 그와 함께 인체의 면역력도 저하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면역력 저하로 감기에 걸렸지만 아토피의 증상도 함께 있는 분이라고 하면 항생제는 가능하면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고 해열제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아니라고 하면 가급적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초가을의 날씨로 다소 서늘해짐이 있어 창문을 닫고 생활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때 실내 공기의 질관리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아토피 환자들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는 집먼지 진드기는 장마로 인해 습해진 공기에서 잘 번식하게 되는데 이때 환기까지 자주 시켜주지 않으면 더욱 기승을 부리게 됩니다.

 

 

이때에는 피부자체를 관리해주는 것도 중요하긴 하지만 피부에 닿는 모든 것을 깨끗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용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가 좋고 순한 비누를 사용하며 씻은 뒤 3분이내에 보습제를 꼼꼼하게 발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아토피에 대해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우선 해독요법을 통해 초기 전신 해독과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각 개인별 몸상태에 따라서 간해독 장해독 신장해독을 시행하며 알러지 상태에 따라 한방해독환이나 발효한약 유산균을 복용하게 됩니다.

 

 

또한 그 이외에도 면역강화 연고제와 보습제를 사용하며 면역강화 및 피부재생 한약복용을 통해서 치료합니다. 가을 아토피치료는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