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한의원_교통사고 후 어지러움

여의도한의원_교통사고 후 어지러움

 

여의도한의원_교통사고 후 어지러움

 

안녕하세요? 여의도교통사고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사실상 교통사고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들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우리나라의 교통사고발생률은 OECD국가 중에 상위권에 속합니다. 이러한 교통사고에 자연스레 따라오는 것이 바로 교통사고후유증인데요.

 

 

보통 교통사고 후유증이라고 하면 다양한 부위의 통증을 제일 먼저 떠올리십니다. 그런데 교통사고 후에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도 교통사고후유증의 증상중에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일단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면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서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이 충격으로 인해 혈관을 맴돌던 피가 뭉치게 되고 혹은 세포 쪽으로 새어나가 고이게 됩니다. 이러한 것을 어혈이라고 부릅니다.

어혈은 직접적으로 교통사고 당시에 충격을 받은 부위 이외에도 다양한 곳에 걸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어혈은 혈관속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혈의 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로 인해 뇌로 가야할 혈액에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고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세포에 생긴 어혈은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또한 교통사고 후에 발생하는 어지러움 증상으로는 경추성어지럼증이 있습니다. 경추성 어지러움증은 척추의 일부분인 경추의 미세한 흐트러짐으로 인해서 소뇌의 기능이 떨어져 생기는 어지럼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경추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어지러움과 동시에 목과 어깨의 통증이 나타나기도 하고, 때로는 두통을 동반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추성어지럼증은 교통사고와 같은 외상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외부의 충격을 받았을 때에도 나타날 수 있고 혹은 장시간 고개를 숙여 일하거나 책을 읽는 때에도 경추에 무리가 가서 어지러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부신의 기능이 약해지고 인대의 기능이 약해지는 등 별 다른 이유없이 두통과 함께 어지러움 증상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 주로 생기는 어지러움과 함께 목과 어깨의 통증을 동반하는 경추성 어지러움은 때로는 눈 앞이 아프다거나 뒷골이 아프기도 하고 턱관절에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교통사고 후 어지러움증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우선 흐트러진 경추를 교정하는 추나요법으로 원래의 경추 상태로 회복해야 합니다. 또 이러한 어지러움증에 대해 여의도한의원에서는 기혈 순환을 촉진 시키고 신체의 불균형을 회복함으로써 어지러움증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다른 무엇보다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 치료에서 제일 중요하는 것은 어혈을 제거하는 것으로, 만약 어지러움증의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는 이 어혈을 제거하지 않고 이 증상을 치료하는 것에만 관심을 갖게 되면 치료는 더디게 진행됩니다.

 

 

따라서 여의도한의원에서 이러한 어혈을 제거하기 위해 뜸과 한약 그리고 약침을 통해서 제거를 합니다. 이로 인해 체내의 기혈순환을 돕고 신체의 장기능을 활성화 시킵니다. 교통사고 후 어지러움 증상 더이상 일시적 증상이라고 자가진단 하지 마시고 여의도한의원에서 교통사고 후 어지러움 증상 치료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