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피부관리, 여름철 모공관리, 모공축소 - 여의도 한의원

여의도피부관리, 여름철 모공관리, 모공축소 - 여의도 한의원

 

 

여의도피부관리, 여름철 모공관리, 모공축소 - 여의도 한의원

 

 

 

안녕하세요?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입니다. 여름철에는 피부 고민을 호소하시는 여성분들이 많습니다. 축축한 장마철 그리고 뜨거운 햇볕 등 변덕스러운 날씨로 인해 피부가 자극 받기 쉽기 때문입니다. 기온이 급 상승하면서 땀과 노폐물의 배출이 활발해지고 피지 분비량도 늘어나 모공이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모공, 피지, 트러블 등 여러가지 피부 고민들이 한꺼번에 복합적으로 나타나니 어디서부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그 시작점을 찾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이에 여름철 모공관리(모공축소)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선 기초화장품의 갯수는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스킨, 로션, 에센스, 수분크림, 선크림, 파운데이션 등 한국 여성들은 매일 최소 3~4개에서 많게는 10개 이상의 화장품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여름철에 너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고온 다습한 기후로 인해서 여러가지 제품들이 피부에 완벽히 흡수가 되지 않아서 답답함을 주게되고 노폐물과 땀 등이 제품과 섞여서 모공이 쉽게 막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름철에는 화장품 가짓수를 줄이고 최대한 얇게 펴 발라 주는 것이 여름철 모공관리의 첫번째 방법입니다.

 

 

 

 

 

 

두번째로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유수분 밸런스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은 피부건강을 위해 우선시 해야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욱이 여름철에는 다른 계절보다 피부속 유분과 수분의 균형을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여름철에는 번들거리는 피부 고민 때문에 유분 관리에만 초점을 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수분관리 또한 반드시 신경써야 합니다.

 

 

무더운 날씨와 강한 자외선이 수분을 빼앗아 피부를 건조하고 거칠게 만들고 강한 에어컨바람과 실내외 급격한 기온 차로 인해 수분 균형이 깨지기가 쉽습니다. 밸런스가 깨져서 건조해진 피부는 각질을 생성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세번째로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이상적 피부 온도는 정상체온인 36.5도보다 낮은 31도 입니다. 하지만 뜨거운 태양열로 인해서 직사광선을 15분이상 받게 되면 피부 온도가 순식간에 40도 이상으로 급상승을 하게 되어 자극을 받게 됩니다.

 

 

피부의 온도가 올라갈수록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확장되며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게 됩니다. 또 피부온도가 41도를 넘으면 피부속부터 건조해져 노화현상도 급격히 진행되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여름철 모공관리(모공축소)에 대해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모공수축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강제적으로 피부 수축을 촉진해 모공이 헐거워지기 때문에 모공만을 강제로 수축시키는 것 보다는 피부 전체의 탄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하면 이에 모공은 저절로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동안침, 침주요법, 화주요법, 롤러침, 해독팩을 통해 모공관리(모공축소)를 돕습니다. 여름철모공관리 이제 여의도피부관리 여의도한의원에서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