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편타성손상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편타성손상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교통사고 편타성손상

 

 

안녕하세요?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한의원입니다. 가벼운 접촉사고후 부러진 곳 없이 약간 뻐근한 정도라고 해서 그냥 쉬이 넘어가면 안됩니다. 사실상 문제는 사고 당일보다 다음날 부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고 일어난 뒤에 목을 돌리기 힘들다거나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은 교통사고 발생시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다가 몇일 후나 몇 주 후에 증상이 나타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척추손상을 '편타성 손상'이라고 합니다.

 

 

 

 

 

 

편타성손상은 말에 채찍을 내리치면 휘청거리는 것처럼 척추도 한번 흔들리면 목과 허리에 충격을 받으면서 척추가 틀어지는 것입니다. 대부분 척추가 틀어진 것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성 어깨 결림이나 두통, 집중력장애, 손 저림등의 증상으로 고생하게 됩니다.

 

 

특히 경추 1,2번은 가장 중요한 부위인데, 바로 위에 머리와 뇌가 있기 때문에 자칫, 이것이 틀어지면 혈관이 좁아지는 것 뿐만 아니라 뇌척수액의 흐름이 방해를 받는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치매와 난치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외상 뿐 아니라 턱관절장애 때문에 경추 1,2번이 틀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척추와 턱관절을 함께 교정하는 것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아무리 경미한 교통사고라고 할지라도 발생 즉시에 병원이나 한의원에가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방치하게 되면 여의도한의원과 같은 한의학에서는 '어혈'이 생긴다고 봅니다. 이 어혈이 온몸을 돌아다니면서 통증을 유발한다고 봅니다. 이 어혈을 제거하지 않으면 만성질병으로 커질 위험이 높은데 그 예가 만성적인 경추통이 대표적입니다.

 

 

 

 

 

 

교통사고 후에 한의원 치료과정으로는 어혈제거와 추나치료, 한약처방과 뜸, 부항, 침술, 교정 등이 있습니다. 우선적인 치료로 어혈제거 효과적인 '홍화'와 증상에 따른 여러 한약재를 쓰고 침을 놓습니다. 추나 치료로 척추와 골반의 잘못된 위치를 바로 잡아줍니다.

 

 

또 값비싼 한약재가 부담스러워 한의원 방문을 꺼린다면 자동차보험을 이용하면 한의원에서도 본인부담금 없이 교통사고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1999년 2월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이 개정되어 한의원에서도 자동차사고 치료시 전액 자동차보험으로 처기가 가능해 졌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경미한 증상이라고 쉬이 여기고 방치하시지 마시고 사고가 난 후 여의도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한의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치료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