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한의원 _ 외상후스트레스장애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한의원 _ 외상후스트레스장애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한의원 _ 외상후스트레스장애

 

 

안녕하세요? 여의도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입니다. 2년 전에 교통사고를 당한 김씨는 매일 새벽 끔찍한 악몽에 시달리며 잠을 잘 이루지 못합니다. 친구들과 함께 놀다가 돌아오는 길에 교통사고를 당해 함께 있던 친구들은 모두 사망한 큰 사고 였지만 안전벨트를 맸던 김씨는 골절상만 입고 혼자 살아난 것입니다.

 

 

주변에서는 하늘의 도움이라며 다행이라 여겼고 김씨도 병원에 2주정도 입원 뒤에 곧바로 일상을 복귀할 수 있을 정도의 부상이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갑자기 사고의 순간이 떠오르거나 꿈속에서 사고의 순간이 반복되어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게 된 것입니다.

 

 

 

 

 

이것은 바로 교통사고로 인한 교통사고후유증으로써,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한 사례입니다. 보통 외상 후 스트레스는 쓰나미나 지진 등으로 인한 자연재해 혹은 교통사고, 성폭력으로 인해 발생하곤 합니다. 이러한 충격적인 경험 혹은 심한 감정적 스트레스 이후 이 기억을 반복해 떠올리는 상태가 계속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큰 문제가 아니라 개인적으로 감당키 어려운 일을 겪었을 경우에는 누구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의 피해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고를 당한 이 뿐만 아니라, 옆에서 지켜본 목격자, 주변의 가족들에게도 발생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보통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 장애는 주 증상으로 장애환자의 회피반응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교통사고를 당한 사람이 차를 타지 않으려고 하는 것이나 차가 지다나니는 도로위의 횡단보도를 절대 건너지 하려고 하지 않는 등 사고와 유사한 상황에 다시 놓이게 되는 것을 극단적으로 피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 상황 뿐 아니라 사고와 관련된 생각과 말 혹은 사고를 생각나게 하는 환경적인 단서들로부터 필사로 회피하게 됩니다. 또 반면에 과도한 각성상태로 휴대폰 진동소리만으로도 놀라고 가슴이 두근거려 하는 상태도 있습니다. 외부자극에 지나치게 과민반응을 보이며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때로는 굉장히 신경질적이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를 이겨내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통사고후유증과 마찬가지로 빠른 발견과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치료 여의도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외상후스트레스 장애가 기혈이 원활히 순활하지 못하는 증상으로 나타난다고 봅니다.

 

 

따라서 여의도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후유증을 기혈의 원활한 순환을 도움으로 환자의 마음을 안정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는 머리를 맑게하고 답답한 가슴을 풀어줄 수 있는 한약을 처방하고 뇌,심장과 관련된 혈자리에 침과 부항을 이용해 시술함으로써 원활한 순환이 될 수 있도록 합니다. 이외에도 가족이나 친구들의 지지와 함께 사고를 같이 경험한 사람들과 함께 서로 지지를 주고받는 것도 치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교통사고후유증으로 인한 외상후스트레스장애, 방치하지마시고 교통사고후유증 여의도교통사고한의원 여의도한의원에서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