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목 뒤 근육 뭉침 이유, 점점 심해진다면?

목 뒤 근육 뭉침 이유, 점점 심해진다면?

 


 

사고의 경우 갑작스럽게 발생하기 때문에 대처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경미한 사고의 경우 별 다른 외상이나 큰 통증이 발생하지 않아서 방치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 직후 제대로 된 조치를 취하지 않고 목 뒤 근육 뭉침 등을 방치할 경우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갑자기 발생하는 사고의 경우 신체에 충격이 가해지는 정도가 크기 때문에 가벼운 접촉사고라도 사고 후 목 뒤 근육 뭉침이나 어깨 통증 등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그냥 내버려 둘 경우 목디스크, 오십견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목의 경우 머리의 무게를 지탱해주는 곳으로 순간적인 충격을 받으면 앞, 뒤로 크게 흔들리게 되면서 편타성 손상이 올 수 있고 이로 인해 목 뒤 근육 뭉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사고 당시 큰 증상이 없더라도 추후 더 큰 후유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고를 겪은 이후에는 자신의 몸 상태를 충분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당시에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짧게는 며칠, 길게는 몇 달이 지난 이후에도 여러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유증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럼 교통사고 후유증의 증상을 하나의 예시를 통해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0대 오씨는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교외로 드라이브를 떠났다가 갑작스러운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에는 큰 증상이 없다고 생각하고 사고를 수습만 했습니다. 목 뒤 근육 뭉침이 약간 있었지만 별 다른 이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 증상이 더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목 뒤부터 어깨 통증, 등 통증까지 이어졌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많은 불편을 느끼곤 했습니다. 특히, 사무실에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다 보면 이러한 증상이 더 심해지면서 두통과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이에 걱정이 된 오씨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의심하게 되었고 증상을 서둘러서 대응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차 사고의 경우 대비하기 힘들기 때문에 제대로 된 조치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큰 외상이나 통증이 없더라도 만약 목 뒤 근육 뭉침 등 여러 증상이 있는 경우 서둘러 대응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초기에 적절한 대처를 하지 않으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더 다양한 증상으로 이어질 수 있고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로 인해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고를 겪은 이후에는 자신의 몸 상태를 충분히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목 뒤 근육 뭉침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후유증을 의심하여 신속한 대처를 해줄 필요가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