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우측 옆구리 통증 원인 반복된다면 살펴서

우측 옆구리 통증 원인 반복된다면 살펴서

 

 


 

언제나 사고는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찾아옵니다. 이 때문에 교통사고 등 사고에 대비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갑자기 발생한 사고 후 우측 옆구리 통증이나 허리 및 골반 통증, 두통, 현기증 등의 증상의 경우 계속해서 증상을 방치할 경우 오랜 시간 불편함이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고 직후에 바로 발생하기 보다는 짧은 시간 내 심한 충격으로 인해 발생하는 편타성 손상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오랜 시간 증상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교통사고 후유증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 흔한 증상으로는 목이나 어깨의 불편함, 허리 통증 등의 근골격계 손상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측 옆구리 통증 등 이러한 신체적 증상 외에도 두통이나 어지러움, 소화 불량 등의 내과적 증상과 함께 불안 장애, 수면 장애 등과 같이 심리적 트라우마로 인한 정신적 증상 또한 동반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자신의 증상을 세심하게 살펴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가벼운 수준의 사고를 겪게 되었다면 별다른 대응을 하지 않고 곧장 일상으로 복귀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시간이 지나면서 여러 증상이 복합적으로 발생할 수 있고 사고 당시에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짧게는 며칠, 길게는 수개월이 흐른 뒤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고 증상이 점점 더 심해지면서 일상에 많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후유증은 사고 당시에 부상을 입은 부위와 무관하게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교통사고 후유증과 관련된 하나의 예시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임씨는 얼마 전 교외로 드라이브를 떠났다가 후방에 있던 차량에 의해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처음에는 갑작스러운 충격에 당황한 마음에 일단 사고를 수습하기 바빴습니다.

 

 


처음에는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다행히 다친 곳이 없구나 하면서 그냥 증상을 넘겼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우측 옆구리 통증부터 시작하여 허리와 골반으로 통증이 이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제서야 사고 당시 허리를 삐끗한 사실이 기억이 났습니다.

이에 걱정이 된 마음에 임씨는 자신의 증상을 서둘러 대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벼운 사고의 경우 다친 곳이 없다 판단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어갑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증상이 더 악화되어 오랜 시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고가 일어났을 때 자신의 몸 상태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고 증상 발현 시기 또한 다르다는 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교통사고 발생했다면 일단 충분한 기간 동안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의 상태를 살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우측 옆구리 통증 등의 증상으로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면 증상을 계속해서 방치하기보다는 적절한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한의원 등의 도움을 고려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