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른쪽 옆구리 결림 왼쪽도 느껴져요?

오른쪽 옆구리 결림 왼쪽도 느껴져요?

오른쪽 옆구리 결림 왼쪽도 느껴져요?

전국적으로 교통사고 발생률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후의 대처를 올바르게 하는 것에 대한 중요성이 더 강조되고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 상태이기 때문에 겉으로 보았을 때 골절이나 출혈 등이 없다고 하더라도 이후에 다양한 후유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겉으로 보여지는 외상이 없다고 해도 근육이나 관절 및 인대 그리고 척추 등과 같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미세한 손상을 입게 된다면 오른쪽 옆구리 결림을 비롯하여 두통과 부종, 허리 통증 및 팔다리 저림, 이명 등의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체적으로 통증이나 저림, 부종, 두통 등이 나타나는 것을 비롯하여 불면증이나 우울함 기억력 감퇴 등과 같은 정신적인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 역시 늘고 있기에 다각도에서 살펴보고 그에 맞는 케어를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고를 겪은 후에 초기에는 대처의 필요성에 대해서 가볍게 생각하고 넘길 수 있지만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점차 심각해지는 경우라면 문제를 인식하고 서둘러 신체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 올바른 대처를 하지 못한다면 증상이 악화되어 적합한 대응을 해주더라도 원하는 예후를 얻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예시를 통해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대 중반의 가정주부 T씨는 얼마 전 마트를 다녀오는 길에 주차장에서 가벼운 충돌을 겪게 되었습니다. 주차를 하려고 하는 순간 갑자기 튀어나온 차량 때문에 굉장히 놀랐지만 큰 이상은 없어 보였기에 안심을 했습니다. 

 

그러나 이튿날부터 오른쪽 옆구리 결림을 비롯하여 두통이 심하게 생겼고 이는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점점 더 심해졌습니다.

 


조금 참으면 좋아지겠지 라는 바람과 다르게 오른쪽 옆구리 결림은 물론 목통증과 요통 등과 같은 근육통 역시 심해져서 신체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습니다. 

갑자기 충격을 받은 체내에는 죽은 피가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이 응고되면서 본래의 기능을 상실하는 어혈은 신체의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기혈순환을 방해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오른쪽 옆구리 결림을 비롯하여 근육통 등이 나타난다면 만성화되기 전에 원인까지 꼼꼼하게 체크를 하여 케어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