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가슴 뻐근 답답함도 있어요?
- 교통사고 치료/교통사고한방치료
- 2021. 4. 23. 16:22
오른쪽 가슴 뻐근 답답함도 있어요?
벚꽃이 피는 계절이 오면서 많은 분들이 드라이브를 즐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서 교통사고 또한 많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사고 당시에는 괜찮다가 뒤늦게 목이나 어깨 결림, 오른쪽 가슴 뻐근한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후유증의 경우 보통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수 개월후에 발생하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차가 충돌하면서 신체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큰 충격을 받게 되고 이로 인하여 오른쪽 가슴 뻐근한 흉부통증이나, 근골격계 통증 등 여러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사고 후 당장 큰 외상이 없거나 별 다른 통증이 없더라도 일단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의 상태를 세심하게 살피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사고 이후 일정 시간이 흐른 후에 오른쪽 가슴 뻐근한 증상 등 여러 증상이 발현된다면 후유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럼 교통사고 후유증이 발병된다면 어떤 대응을 해주는 것이 좋을지 예시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0대 김씨는 얼마 전 가족들과 함께 제주도로 여행을 갔다가 익숙하지 않은 도로에서 그만 사고를 당했습니다. 사고 당시 오른쪽 가슴 뻐근한 증상이 있었지만 일단 사고를 수습하고 가족들을 챙기기 바빴습니다.
다행히 큰 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고 가족들 모두 다친 곳이 없어보여서 안심하고 사고를 마무리 했습니다. 하지만 며칠 후부터 갑자기 가슴이 답답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시작되더니 숨을 쉬기가 힘들고 기침을 할 때마다 갈비뼈 통증이 심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더 이상 방치해선 안되겠다고 판단한 김씨는 관리를 서둘러 받아볼 것을 결심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무서운 점이 처음에는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 같다가 뒤늦게 발현되면서 큰 증상으로 이어진다는 점입니다. 이 때문에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일단 휴식을 취하면서 세심하게 증상을 살펴야 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증상을 대수롭지 않게 치부하지 말고 증상이 나타났을 때 올바른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사고 후 신체적 증상부터 심리적 증상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빨리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점 기억하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