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왼쪽갈비뼈찌릿 콕콕 느낌도 있다면

왼쪽갈비뼈찌릿 콕콕 느낌도 있다면

왼쪽갈비뼈찌릿 콕콕 느낌도 있다면

 

갑자기 교통사고를 당하게 될 경우 뒤 목이 뻐근하거나 왼쪽갈비뼈찌릿한 증상 등 여러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순간에 차가 충돌하면서 신체에 일시적으로 큰 충격이 가해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여러 증상이 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사고 직후 별다른 외상이 없거나 왼쪽갈비뼈찌릿한 큰 통증이 없다면 다친 곳이 없다고 생각하고 그냥 넘어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몇 달 후에 갑자기 후유증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람에 따라 증상이 천차만별일 수 있습니다. 왼쪽갈비뼈찌릿한 갈비뼈 골절부터 목과 허리, 골반, 어깨 등의 근골격계 통증, 근육통, 불면증, 불안 장애 등 다양한 신체적, 심리적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에 대해서 초반에는 경각심을 가지지 않을 수 있지만 이전에 발병되지 않던 증상이 이상할 정도로 반복되는 상황이라면 이상함을 느끼고 도움을 신속히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 등의 신체적 증상은 시간이 지날수록 악화될 우려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여러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예시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30대 오씨는 얼마 전 애인과 함께 교외로 여행을 갔다가 운전을 하던 도중 접촉사고를 당했습니다. 

 

오씨의 애인은 왼쪽갈비뼈찌릿한 통증을 호소했지만 오씨는 별 다른 통증과 외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안심한 것도 잠시 며칠 후 갑자기 목 뒤가 뻐근하더니 심한 통증과 함께 어깨 결림, 등 통증 등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근육통이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이 심해지고 어지러움, 두통까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경우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천차만별이 될 수 있고 증상 발현 시기 또한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갑작스러운 충격으로 인해 여러 신체적 증상과 함께 심리적 증상 또한 동반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일단 사고가 발생했다면 며칠 휴식을 취하면서 자신의 상태를 잘 살피고 그에 맞는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 후유증의 경우 잠재성이 있기 때문에 언제 통증이 발현될지 몰라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Kumsol communication